최근 부동산 규제 강화와 경기침채로 신규 분양시장의 양극화가 커지고 있어 서울 등 일부 인기 지역은 청약자가 몰리는 반면, 지방이나 수도권은 입지 여건에 따라 수요자들에게 외면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우수한 입지여건과 안정성을 갖춘 지역주택조합아파트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의견이다.
지역주택조합은 시행사의 이윤과 토지 및 금융비용이 절감되는 장점이 있어 안정성만 확보되면 우수한 조건을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교통여권, 학군, 입지와 개발호재가 맞물리면 최적이다. 적지 않은 시세차익과 투자 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 평촌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평촌동 지역주택조합'이 원스톱 주거 인프라를 갖춘 알짜단지로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 1,2차 조합원은 성공적으로 모집이 완료됐으며, 현재는 지역주택조합 3차 조합원 모집 중으로 조합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끊이질 않고 있다.
힐스테이트 평촌동 지역주택조합은 인근 지역 대비 낮은 가격으로 조합설립 인가가 확정되었으며, 조합설립 후 조합가입비를 납부해 안정성이 확보된 단지다. 또한 총 479세대 전용면적 59~84㎡의 대규모로 조성되며, 대단지 스케일과 고품격 외관, 합리적인 설계로 안양 평촌동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해당 지역주택조합이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개발 호재도 풍부한 중심지로 굵직한 개발 호재들을 앞두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가 위치한 평촌동은 안양 호원지구 개발, 2030 안양도시기본계획, 4호선 인덕원역 복합환승역 개발, 월곶판교 복선전철 개통(2026년 개통예정)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맞물려 있어 그 수요를 기대해 볼만하다.
뿐만 아니라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서울권 진출입이 편리하며,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국철 1호선, 4호선 환승역 금정역이 인접하며, 일반 버스 및 다양한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여의도까지는 30분대, 강남권까지는 2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하고, 자차로는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 평촌 IC 및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간 고속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지난 6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산업 기본계획'을 통해 사업 진행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개통 시 월곶에서 판교까지 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수인선·신안산선 등과 연계돼 수도권 서남부 광역교통망의 한 축이 될 전망이다.
프리미엄 주거 인프라를 갖춘 지역주택조합은 단지 5분거리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성심병원 등이 위치해 있고 안양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학의천 수변공원, 안양시청, 안양패션아울렛 등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단지 내에도 맘스테이션, 북카페, 작은 도서관, 키즈랜드 등 아이와 엄마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힐스테이트 평촌동 지역주택조합은 학세권의 위치를 자랑해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나눔초, 벌말초, 동안초, 민백초, 귀인초, 인덕원초, 평촌중, 귀인중, 부림중, 인덕원중, 부안중, 관양중, 인덕원고, 동안고, 관양고, 백영고 등 뛰어난 학군이 단지 1.5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 3대 학원가인 평촌학원가 역시 인접해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이 없다.
한편 힐스테이트 평촌동 지역주택조합은 작년 11월 23일 JTBC '알짜왕' 53회에 '치솟는 서울의 집값, 탈출구는 이곳!'에서 이미 알짜단지로 소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힐스테이트 평촌동 관련 더욱 자세한 정보는 힐스테이트 공식 홈페이지나 오프라인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