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황금돼지해에는 어떤 카시트가 주목 받을까.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는 최근 한달 간 실시한 투표이벤트 '2019 World Best 당신의 선택은?'이 종료 된 후, 총 3,000명 가까이 되는 참여자 수를 기록한 가운데 투표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해당 투표 이벤트는 글로벌 브랜드 브라이텍스가 알려주는 호주, 독일, 미국의 각 나라별 카시트 특징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카시트 유형을 선택하는 이벤트다.
투표이벤트를 분석한 결과 카시트 선택 시 가장 고려하는 중요 키워드로 50% 이상이 '안전성'을 꼽았으며, 뒤이어 '가성비'와 '회전형'이 잇따랐다. 얼마 전, 카시트 의무화가 시행된 이후, 부모들의 카시트 안전성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오른 것이다.
2019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질 '카시트 선택 시 가장 중요한 키워드 3가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카시트를 찾아보자!
◆ 어떤 것보다도 엄격해야 할 '안전성'
카시트는 아이의 생명을 책임지는 용품이기에 '안전'을 가장 중요시 여겨야 하는 부분이다. 안전성은 카시트 관련 기준이 가장 엄격하다 알려진 안전 선진국 '호주' 로부터 확인 할 수 있다. 호주는 카시트 의무화가 된지 40년이 넘은 나라이며, 세계 최초 유아 카시트 사용 법제화 국가이다.
카시트 미착용 시 과태료가 국내의 6배, 330불(약 37만원)에 달할 정도로 규제가 강하며, 택시 탑승 시에도 카시트 미착용 시 되면 택시 운전사는 물론, 동승자도 함께 벌금을 부과하게 된다.
브라이텍스의 '플래티넘프로'도 호주 법인 카시트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국가 인증인 정면·후면·측면·전복 '4방향 입체충돌테스트'를 통과하였다. 또한, '3점식 테더타입' 아이소픽스 체결방식으로 카시트 흔들림도 최소화 하였으며, 측면에 '6개의 에어쿠션'이 있어 측면 사고로부터 아이를 완벽 보호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연약한 피부를 가진 신생아에게도 가장 알맞도록 최첨단 고기능성 소재인 '써모 5(Thermo5)'가 적용되어 피부에 저자극은 물론, 쾌적한 환경까지 만들어준다.
◆ 한 개의 카시트로 카시트 졸업까지, '가성비'
카시트는 아이 연령에 따라 교체해주어야 하는 필수 육아용품이다. 신생아 전용 '바구니카시트', 신생아부터 5세 또는 8세까지 사용 가능한 '유아카시트', 이후 어린이가 사용 가능한 '토들러'와 '주니어카시트'까지 나뉘어진다. 하지만,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2~3단계 카시트를 바꿔주기에는 경제적 부담이 크기도 하다. 이러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가성비' 제품은 부모들에게 인기를 끈다.
브라이텍스 '어드보케이트'는 미국 법인의 카시트로, 신생아부터 8세까지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한 번 구매하면 신생아부터 초등학교 입학이 가능한 연령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높은 안전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똑똑한 제품으로 한국 출시 전부터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생긴 제품이기도 하다.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 NHTSA평가에서 안전기준의 2배 이상의 가혹한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 설치 편의성 등에서 총점 만점인 별 5개를 획득하였다.
또한, 어드보케이트만의 '클릭타이트 장착' 시스템으로 흔들림, 오장착에 대한 우려가 없고 어느 차종에나 장착이 가능하다. 카시트 흔들림을 한번 더 잡아주는 '3점식 테더타입'은 물론, '3단계 측면 충격흡수'도 가능해 측면 보호 효과도 뛰어나다.
◆ 똑똑한 소비자, 똑똑한 '회전형'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키워드인 '회전형'. 최근 많은 부모들이 선택하는 카시트 종류 중 하나이다. 출산 후 손목 관절이 약해진 상태에서도 혼자 한 손으로 편리하게 회전을 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회전형 카시트도 다 똑같은 카시트는 아니다. 안전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브라이텍스 '듀얼픽스'는 독일 Leipheim, R&D 기술센터의 극한 안전테스트를 진행,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로 완성도 및 안전성을 극대화한 카시트이다. 벤츠, 아우디, 포르쉐 등 세계 명차가 선택한 카시트 이기도 하다.
'듀얼픽스' 카시트는 360도 회전은 물론, '피벗링크 아이소픽스' 안전 기능이 차량 충돌 시, 수직/수평 2방향으로 충격 분산시켜 아이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줄여준다. 몸을 완전히 가려주는 OSIP 캡슐형 프레임은 유럽 안전기준을 넘는 측면 충돌테스트를 통과했다. 측면 90도 방향에서도 안전하게 고정이 가능해 아이의 탑승이 편리한 똑똑한 회전형 카시트이다.
브라이텍스 담당자는 "최근 카시트 의무화 정책이 시행되면서 부모들의 카시트 구매 시기가 빨라짐과 동시에 카시트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엄격한 기준을 가진 호주 카시트에 대한 '안전성'은 소비자 신뢰도가 가장 높은 편"이라며, "이를 고려해 안전한 카시트는 물론, 편의성을 높인 '회전형'과 부모들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안전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