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만큼이나 중요한 부분들 확인해야

입력 2019-01-08 15:06


튼튼한 치아를 갖는 것은 오복(五福) 중 하나라고 불리기도 한다. 유치가 빠지고 나기 시작하는 영구치를 가지고 평생 살아가야 한다. 나이가 들어서까지 튼튼한 치아를 유지한다는 것은 그만큼 매우 큰 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때문에 젊었을 때부터 구강관리와 검진을 시작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치아관리가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자칫 소홀하면 충치에 노출되기 쉽고, 소리 없이 찾아오는 치주질환도 무시할 수 없다.

복구할 수 있는 시기를 놓쳐 결국 발치를 하였거나, 사고 등으로 인해 상실된 경우라면, 대체되는 치과치료를 통해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것이 방법이다. 자신의 잇몸 뼈에 인공 치아가 식립되어 저작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물론, 발음문제, 심미성 개선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다.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그만큼 튼튼한 치조골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그렇지 못한 경우 뼈 이식이 추가로 진행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임플란트 가격 또한 환자들에게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일 것이다.

허나, 좋은 결과를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임플란트 가격만을 쫓아 시술 받을 수는 없다. 개인마다 다른 구강 환경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서는, 이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그만큼 이를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경험이 우선시 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학적인 검진을 통해서 각자에게 맞는 플랜이 수립되어야만, 실패 없는 다음 과정이 가능할 것이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하여, 두 세 번의 재수술을 경험하는 분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관리 소홀로 인한 문제도 있겠지만, 정확도 높은 분석에 따른 맞춤 과정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 있다. 한 번의 식립으로 오랜 수명을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남 에스플란트치과병원 대한치과 보철학회 인정의 이정택 원장은 "많은 경험을 쌓은 인증의가 있고, 체계화된 과정으로 진행되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강 상태가 안 좋을 경우, 복합적인 원인일 가능성이 높기에, 종합적으로 협진 진료를 하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도 포인트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