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유닛 출신 RAMI NU(전우람)가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
RAMI NU는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에 프로젝트 그룹 U-mb5의 보컬 멤버로 참여해 지난 11월 공개된 Part.13 ‘All about you’의 피아노 버전의 가창자로 발탁됐다.
신곡은 잔잔한 피아노 연주 위에 툭툭 던지는 듯한 RAMI NU의 보컬 톤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그룹 디유닛(D-UINT)에서 파워풀 한 보이스를 보여주었던 RAMI NU는 솔로가수로 전향 중 이번 OST에 참여하면서 성숙하고 깊이 있는 가창력을 선보였다.
간결한 피아노 선율에 한 소절 한 소절 자연스러운 RAMI NU의 가창이 더해져 원곡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완성한 이 곡은 ‘나의 삶, 그리고 나에 대한 모든 것은 다 너에 대한 것이다’라는 노랫말처럼 지고지순한 사랑의 감성을 담고 있다.
2018년 결성된 U-mb5는 Ashura(최철호), Chairman(회장님), Nomas good(유영준) 등 멤버들이 음악감독, 프로듀서. 작곡가로 활동 중이며 인기 드라마 OST를 통해 실력파 밴드로서 역량을 과시했다.
RAMI NU는 이번 가창을 통해 그룹 U-mb5의 보컬 멤버로서 활동을 시작, 어떤 장르의 곡이든 자연스레 묻어나는 특유의 감성으로 신곡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은 28년 만에 나타난 친부로 인해 인생이 꼬여버린 여주인공 김도란(유이 분)과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만 했던 아버지 강수일(최수종 분)이 세상 단 하나뿐인 내편을 만나며 삶의 희망을 되찾아가는 내용으로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솔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RAMI NU가 프로젝트 그룹 U-mb5의 보컬로 합류해 지난해 11월 발표한 OST 수록곡 ‘All about you’를 자신만의 색깔을 담은 노래로 새로이 선보였다”고 성원을 당부했다.
KBS2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 OST U-mb5(Feat. RAMI NU)의 ‘All about you’는 6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