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허경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이성해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유은길 한국경제TV 앵커, 박번순 고려대 교수, 김현수 K-VINA센터 수석전문위원>
한국경제TV가 연말연시 특집방송으로 '문재인 정부의 신남방정책'을 집중진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집중진단, 신남방정책] “대한민국 영토확장, 동남아 시장이 열린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특집방송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신남방정책'을 평가하고 건설 개발 투자 시장을 중심으로 향후 실질적 성과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방송은 한국경제TV 유은길 앵커(선임기자)가 진행하고, 이성해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허경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박번순 고려대 경제통계학부 교수, 김현수 K-VINA센터 수석전문위원 등이 출연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문재인 정부는 대외 정책으로 ‘신남방’을 선언하며 동남아 및 아세안 국가들과의 관계를 격상시키겠다고 밝히면서 동남아 국가들과의 경제협력 및 이 지역에 대한 시장확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신남방정책’이 정치적 선언에 불과하고 실질적 성과는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특집방송에서는 현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대한 실체적 내용을 분석하고, 동남아시장에서 정책적 성과와 함께 실질적인 사업 수주 및 기업 진출.투자 등의 성과를 이뤄내기 위한 방안은 없는지 전문가 토론을 통해 살펴본다.
[특별대담] “대한민국 영토확장, 동남아 시장이 열린다” 방송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31일 오전 7시 본방송 되며 12월 31일 오후 4시, 1월 1일 오후 5시 재방송 된다.
* 정부의 신남방정책은 무엇인가?
* 동남아 시장은 우리에게 기회의 땅인가?
* 2019년 동남아 건설 개발 수주전망 및 진출 전략
* 2019년 동남아 진출·투자 및 수출, 문제점 진단
*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 (정부, 기업,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