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테인먼트의 힘" 쇼퍼테인먼트 갖춘 'GIDC Mall' 인기

입력 2018-12-27 10:27


쇼핑과 엔터테이먼트 갖춘 '쇼퍼테인먼트'형 상업시설 인기

일반 쇼핑몰에 비해 고객 체류 시간 길고, 객단가 역시 높게 나타나 눈길

경기 침체와 온라인 쇼핑 등의 이유로 부진을 겪고 있는 상업시설과 달리, 쇼핑몰 안에서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형 상가'들은 나홀로 호황을 누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쇼퍼테인먼트형 상가는 단순히 쇼핑 목적으로 방문한 고객 외에도 다양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으며, 이들의 체류 시간을 늘린다는 장점이 있다. 늘어난 체류 시간에 소비자들이 추가적인 소비까지 할 경우 객단가 상승은 물론, 상업시설 전반에 샤워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다양한 고객들을 아우를 수 있다는 점도 쇼퍼테인먼트형 상가의 인기 요인이다. 쇼핑몰에 다양한 체험 공간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추면서 남성들과 어린이는 물론, 반려견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명역세권에서도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한 '쇼퍼테인먼트형 상가'가 선보여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조성 중인 'GIDC Mall'은 차별화된 앵커테넌트 시설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형' 상업시설이다. 실제 이 단지는 쇼핑과 외식, 여가활동을 넘어 지역 참여까지 기대할 수 있는 점이 부각되면서 최근 분양을 완료했다.

실제 이 단지는 쇼퍼테인먼트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CGV 영화관의 입점이 확정됐다. 여기에 CGV 영화관을 중심으로 쇼핑과 외식, 오락, 문화 등 다양한 MD가 적용돼 하루 종일 머물며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몰'로 조성된다.

여기에 다양한 문화행사 및 전시가 가능한 컨벤션과 오락기능을 겸비한 엔터테인먼트, 체험과 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29층에서 즐기는 전망대 디자인 스카이, 디자이너의 작품이 전시되는 파빌리온 스트리트 등도 곳곳에 조성 예정이어서 진정한 쇼퍼테인먼트 상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상업시설 활성화를 위한 'GIDC Mall'의 동선 배치도 눈길을 끈다. CGV 영화관, 컨벤션, 파빌리온스퀘어 등 주요 앵커시설을 수평 배치하고 총 4개의 에스컬레이터로 수직 동선까지 고려하면서 앵커시설을 방문한 고객들의 분수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는 "고객들을 매장에 더 오래 머물게 하면서, 더 많은 소비를 유도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 확보는 상가 투자에도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된다"며 "집객 효과를 높이고 체류 시간을 증대할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 상가를 선택한다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광명역세권 내 대표적 쇼퍼테인먼트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붙잡은 'GIDC Mall'은 지하 2층~지상 1층, 연면적 5만5,588㎡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