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로교통 분산 등 쾌적하고 편리한 김포시 조성할 것"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도달…지하철 5·9호선 통해 마곡, 상암 등 이동 용이
김포도시철도가 2019년 개통 예정인 가운데 역 인근에 위치한 단지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개통이 되면 서울 접근은 물론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해질 뿐만 아니라 생활이 더욱 편리해지기 때문이다.
김포도시철도는 경기도 김포시 '양촌역'에서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7km, 10개의 역사로 조성된다. 향후 개통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지며, 지하철 5·9호선 환승을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마곡, 상암 등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김포시가 "김포도시철도를 통해 도로교통을 분산시키고, 전구간 지하로 건설해 도시확장과 미관보호, 시민생활권 침해방지 등의 기대효과를 볼 것"이라고 밝힌 만큼 철도 개통 이후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김포도시철도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높은 성적을 거뒀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역세권 단지인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는 636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순위 청약자 3,563명이 몰리며 평균 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김포도시철도 운양역 생활권 단지인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한강롯데캐슬 22단지'도 우수한 성적을 나타냈다. 일반공급 청약접수에서 621가구 모집에 총 1,397명이 청약해 평균 2.24대 1의 성적을 거뒀으며 특별공급 접수에서는 평균 4.5대 1, 최고 4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주변에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교육 및 자연환경도 우수하다.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장기동 학원가 및 내년 1월 개관 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장기도서관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롯데건설만의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들은 자유로운 주거이전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부터 아이돌봄, 가전제품 렌탈, 그린카 카셰어링, 조식 배달, 홈케어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캐슬링크 서비스는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으며,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위치한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때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은 면제받을 수 있다.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임대료가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임대료 인상률이 5% 이내로 제한되고, 최대 8년까지 장기거주가 가능해 수요자들은 이사 걱정없이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다. 연말정산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취득세나 재산세 등 취득과 보유에 관련된 일체의 세금 부담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지난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한강롯데캐슬 22단지'는 현재 일부 해지세대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11로 107 근린생활시설(2202동 앞)(한강롯데캐슬22단지)에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자세한 상담 등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