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2018년 11월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4개 법인의 단순 합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562억원, 236억원으로, 1년 전보다 3.7%, 32.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법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각각 5.4%, 1.3% 증가했습니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오!그래놀라바’ 와 ‘생크림파이’, ‘고래밥’, ‘촉촉한 초코칩’ 등의 매출 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11월 출시한 ‘꼬북칩 히말라야소금맛’과 ‘마켓오 네이처 파스타칩’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결과입니다.
중국 법인의 영업이익은 73.2% 증가했습니다. 내년 2월 초 춘절을 앞두고 재고관리에 착수했음에도 사업구조 혁신과 비용 효율화가 성과를 냈으며, '초코파이'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신제품도 인기를 끈 결과라고 오리온은 풀이했습니다.
베트남 법인은 ‘초코파이’, ‘쿠스타스’ 등 파이 제품군이 대폭 성장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8.6%, 53.3% 늘었습니다. 러시아 법인도 영업망 재구축을 위한 딜러교체 완료 후 영업활동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두 자리 수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신제품의 잇따른 성공과 사업구조 혁신 효과로 전 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함께 증가하는 ‘건강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그룹 전체의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연구개발, 영업, 물류 등 전 부문에 걸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