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 4학년 정운정 학생, 반려동물 용품 및 간식을 제작·판매하는 '펫이프(PETIF)' 창업

입력 2018-12-12 11:30
수정 2018-12-12 13:42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 4학년인 정운정(15학번) 학생은 졸업을 앞둔 올해 여름에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펫이프(PETIF)'를 창업하였다. 정운정 대표의 창업 이유는 '좋은 물건을 좋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는 것으로, 일반적인 물건에 터무니없는 마진을 남기는 행태나 돈을 벌기 위해 음식으로 장난치는 업체들과는 다르다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펫이프'는 다양한 이벤트와 용품 개발로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펫이프 네이버카페 가입자 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회사명인 펫이프(PETIF)는 반려동물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자는 뜻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을 나타낸다.

정운정 대표가 재학 중 창업이 가능했던 것은 선취업 후학습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에서 경영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였기 때문이다. 정운정 대표는 세무회계학과에서 회사를 운영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되었다고 하였다.

기업 분석, 유통관리, 자금관리, 상법, 비즈니스 매너 등과 같이 실무에 집중된 커리큘럼은 취업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진 학우들과 서로 의지하고 좋은 교수님들을 만나 많은 것을 배웠으며, 교수님의 도움을 받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정부지원금을 받는데도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는 특성화고(실업계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을 통해서 면접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사업체(창업·자영업자 포함)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는 2019학년 정시모집 일정에 따라 2018년 12월 29일(토)부터 2019년 1월 3일(목)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동덕여자대학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