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아연이 웹툰 ‘연놈’ OST에 참여한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백아연이 참여한 웹툰 ‘연놈’ PART.2 ‘Why’(와이)가 공개된다.
‘연놈’은 인기리에 연재 중인 네이버 수요일 웹툰이다. 가지 말라는 말도 좋아했다는 말도 하지 못한 채 보낸 그녀가 3년 만에 나타나 지나버린 시간과 마주한 소년 그리고 소녀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백아연이 부른 ‘Why’는 그토록 원하던 사람과 오랜 기다림 끝에 함께하게 됐을 때의 행복함과 사랑스러운 순간을 담은 곡이다. 백아연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곡의 완성도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일렉트릭 피아노와 기타가 중심이 된 6/8 박자의 ‘Why’는 과거의 감성은 물론 세련된 악기 연주로 현대적인 느낌을 표현했으며, 신승훈과 에일리, 에디킴, 체리필터 조유진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떠오르고 있는 작곡가 Jay Lee가 함께했다.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 엔터테인먼트 측은 “‘Why’는 백아연의 음색과 전달력으로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감동을 줄 고백송이다. 웹툰 OST 시장에 한 획을 그을 곡”이라고 전했다.
백아연 또한 “평소 즐겨보는 웹툰이자 첫 웹툰 OST 참여라 녹음하는 내내 재미있고 뜻깊은 작업이었다”고 OST에 참여한 소감도 밝혔다.
‘연놈’ OST로 또 다른 감성을 선물할 백아연은 공감 가는 가사와 특유의 전달력으로 ‘공감요정’이라 불리며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쏘쏘’, ‘달콤한 빈말’(Feat. 바버렛츠)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백아연은 최근 ‘Dear Me’(디어 미)를 발매,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