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포한강신도시가 재조명 받고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도시철도 등 대형 교통호재에 따른 우수한 서울 접근성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우선 제2외곽순환도로가 주목된다. 수도권의 교통량을 분산하기 위해 계획된 제2외곽순환도로는 총 12개 구간, 263.4km 규모로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 인천, 파주, 동탄 등 수도권 주요 지역을 원 형태로 연결해 차량 이동의 편리성을 한 층 더했다. 현재 김포~인천 구간은 개통이 완료됐으며 김포~파주 구간은 내년 2월 착공해 오는 2025년 완공할 계획이다.
김포도시철도도 시선을 끈다. 김포도시철도는 총 10개역, 23.7Km 규모로 김포한강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일환으로 김포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이어준다. 개통 시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에서 각각 환승이 가능한 교통망을 확충하게 된다. 이에 따라 서울 마곡지구까지는 20분대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는 30분대에 도달 가능한 입지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형 교통호재를 품은 지역은 뛰어난 접근성을 중심으로 활발한 인구유입은 물론 인근 지역 집값 상승을 주도한다”며 “그 중에서도 김포한강신도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합리적인 분양가가 형성돼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 새로운 신흥교통중심지로 떠오르는 김포한강신도시 명품 아파트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이처럼 김포한강신도시가 교통프리미엄의 수혜가 기대되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에 들어서는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주목받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지난해 3월 서울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이후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근 서울 마곡지구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가 급증하며 웃돈이 붙는 등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주변은 48번 국도가 지나며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내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과 48번 국도로 김포공항, 마곡,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도 다수 정차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특히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다.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총 1,007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조성된다. 현재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이 한창이다. 최근 서울 마곡지구에서 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 학(學)세권 입지에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 ‘눈독’
교육인프라도 풍부하다.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수변공원을 통해 산책,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갖췄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또 4-Bay구조(일부 제외)와 필로티 공간을 선보이며 넓은 개방감과 효율적인 공간 창출을 가능토록 했다.
돋보이는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실내수영장(25m*4레인)도 주목된다. 여기에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의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 2로 362(김포시 장기동 1866-1번지) 중흥 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