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관심주식 ‘서울식품’ 알파고 분석

입력 2018-11-15 14:32
[한국경제TV 알파고 분석 뉴스]

15일 오후 2시 26분 현재 서울식품은 전 거래일보다 5.97% 상승한 213원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요약



◆기업 요약

서울식품은 냉동생지, 대형 할인업체 PB 스낵류, 음식물 쓰레기 플랜트 시공 및 운영 사업을 하는데 적자사업부인 양산빵 사업을 2011년 하반기 중단하고 냉동생지(얼린 반죽) 매출에 집중. 냉동생지는 국내 대형 호텔 및 체인점, 대형 할인마트인 코스트코에 독점 공급 중임. 환경사업은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영위하며 지자체를 대상으로 계약이 이루어 지고 있다.



동사의 2018년 2분기 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6.6% 상승한 353.1억원을 기록하였음.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약 12% 성장한 6.5억원을 기록함. 제빵사업부문은 전년동기대비 약 33% 성장하였으며, 음식물쓰레기 자원화사업을 하는 환경사업부문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8% 성장하며 외형확대를 이끌었음. 제빵 사업부문은 일본, 대만등 대형마트로의 수출과 급식시장 및 호텔, 레스토랑 등 신규 매출 확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알파고 상세 분석

-종목순위 분석

알파고가 가치,수급,차트로 평가한 서울식품 종목의 현재 종합순위는 코스피 896개 종목 중 496위로, 알파고는 서울식품 기업의 차트를 높게 평가 분석 하였다.



-외국인/기관 수급 분석

외국인,기관 수급을 보면 외국인은 매수 전환 하였으며, 기관은 14일 연속 매수 하였다. 알파고는 외국인,기관의 추가 매수 가능성을 25%로 예상하고 있다.



위의 종목알파고 분석은 기업의 가치, 수급, 차트, 재무데이터 등 과거 10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주가의 방향을 예상하며, 정확도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위의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제시해 드리는 것입니다. 핵심 투자지표를 종합한‘투자점수 상위종목'은 주식창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한국경제TV가 자체 개발한‘종목알파고봇 기자’가 실시간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