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트리 그룹, 동남아 산업디자인 사업분야 확보 나서

입력 2018-11-14 09:25
스토리트리 그룹(이하 스토리트리)은 조명관련 산업디자인 사업을 동남아 지역으로 확대 추진함을 밝혔다. 베트남 내 합작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으로 시장 확보에 나선다.

스토리트리는 Lighting contents Design & Solution 그룹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산업디자인 회사이다. Lighting Control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경험의 공간을 창조하게 되며, 주로 건축물 경관조명, 일루미네이션, 랜드마크, 조형물 제작 등에 적극 활용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축제나 대형이벤트 그리고 상업 프로모션 공간 등으로 그 활용범위를 넓히고 있다.

최근 베트남 등 동남아는 경제 성장세 등에서 잠재력이 큰 ‘뜨는 시장’으로 많은 기업들이 도전하고 있으나, 현지 적용가능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스토리트리는 기존 동남아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특화된 ‘기획 및 감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러한 고부가 가치 사업을 통한 안정성을 도모한다고 전했다.

스토리트리는 또한 해당 사업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과 창의적 콘텐츠 생산을 위해 현재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함께 연구소 설립을 논의 중이며, 이 연구소에서는 국내 공공공간, 재생공간 등 빛을 적용한 공간디자인으로 공간의 수준을 차별화시킬 것이라고 한다. 특히 해외 프로젝트에도 적극 참여하여 한국의 높은 디자인 수준과 능력을 알리는데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익대학교 이정교 교수는 ‘ 4차산업혁명시대에 빛을 활용한 상상으로 새롭고 독특한 매체 개발 및 활용은 미래 먹거리를 창조하는 것 ’ 이라 밝혀 그 뜻을 전했으며, 스토리트리 이지운 대표는 ‘차별화된 전략과 디자인으로 많은 기업들이 동남아로 진출 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