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더스, 'BIO EU 2018' 참가…글로벌 빅파마 러브콜

입력 2018-11-13 09:58
면역치료 신약개발 전문기업 바이오리더스는 지난 5일부터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럽 최대 바이오 행사인 ‘BIO Europe 2018(이하 BIO EU)’에 공식 초대돼 임상진행 결과 발표와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사업협력에 관한 협의를 추진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바이오리더스는 글로벌 바이오 전문가들을 상대로 한 기업발표회 및 11개 글로벌 제약사들과 그동안 논의해왔던 플랫폼 기술 및 주요 파이프라인의 협업을 제안 받아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LS-H01(HPV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3상 진행과 기술이전, ‘BLS-M07(자궁경부전암 치료제, Hupavac™)’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및 ‘BLS-M22(DMD 치료제)’ 공동개발 등 빅파마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바이오리더스는 BIO US,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등 행사에 해를 거듭하며 참여함으로써 다국적 제약기업과 현재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며 기술협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함경수 바이오리더스 박사는 “이번 BIO EU에서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대면미팅을 통해 당사의 플랫폼 기술 및 파이프라인에 대한 관심을 넘어 구체적인 협력을 논의하는 단계에 이르렀다”며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면밀하게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