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 플랜에이(Plan A), 무인스터디카페로 다시 한번 교육 산업계 이슈

입력 2018-11-07 18:00


무인창업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그중 무인 교육 사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무인스터디카페는 올해까지 상승세를 타고 있는 프리미엄 독서실 분야에서 더 확장된 영역으로, 간편한 무인 기기의 설치만으로 운영의 효율을 높인 스마트한 방식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이에 수많은 브랜드들이 생기고 있지만 특히 플랜에이(Plan A)는 자체 개발한 독자적 시스템을 사용하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플랜에이 무인스터디카페의 키오스크기는 무인으로 딱 1대만 설치해도 매장 전체의 운영이 가능한 실용성을 갖췄다. 이는 입 퇴실의 기록 확인뿐만 아니라 매니저 없이도 적립금의 확인, 간단한 결제 정보의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물론 실시간 이용 좌석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시간 연장이나 좌석 이동의 기능 역시 제공한다.

기본적인 서비스 외에도 이용자 편의를 위한 다수의 프로그램이 내장됐다. 이용 고객의 누적 공부 시간 및 공부 시간을 랭킹으로 나타내주며, 주요 시험 일정 및 D-Day 확인의 기능도 제공된다. 또, 좌석이 모두 사용 중일 경우 대기자 등록도 가능하며 학생 이용자가 퇴실 시 부모님에게 안심 문자 서비스 기능도 제공한다.

이는 시간권과 당일권 외에도 정기권으로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 키오스크기의 간편 조작으로 사물함 결제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사물함은 이용 기간의 선택뿐 아니라 이용 시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다. 또, 매니저 호출의 기능도 있어 불편한 부분을 직접 호출하여 문의할 수도 있다.

특히 플랜에이의 키오스크기는 외관도 자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감각적인 세련미를 갖췄다. 이는 어느 인테리어에 배치해도 잘 어울리는 조화로움이 포인트다. 또, 현금 또는 카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출입증의 경우 바코드 용지뿐만 아니라 등록한 번호의 문자로도 전송하는 기능도 갖췄다. 물론 바코드 용지를 잃어버렸을 경우 재 출력도 가능하다.

플랜에이 프리미엄독서실&무인스터디카페 관계자는 "플랜에이는 2018년 하반기 무인창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1년여 기간이 넘는 시간을 투자했다. 이에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기는 인건비 절감을 실현시켜 주는 것뿐만 아니라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했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이용자, 창업주들을 위한 시스템 개발을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플랜에이에서 지금 창업을 진행하면 70호점까지는 교육비, 가맹비 면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플랜에이가 당초 50호점 달성까지 해당 비용 면제의 공약을 밝혔으나, 계속된 지점 오픈 감사의 의미로 혜택의 폭을 대폭 늘린 결과다. 물론 각 지점별 매출 성장을 위한 본사의 꾸준한 지원도 뒷받침된다.

새로운 무인 창업의 길을 연 플랜에이(Plan A) 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또는 SMS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