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 KOICA와 함께 방글라데시에서 특별 직업훈련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KOICA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하는 ‘방글라데시 기술교육 및 청년취업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될 LG 인버터 클래스는 LG전자와 협력해 개설한 취업 연계 교육과정입니다.
이를 위해 KOICA는 LG전자, 방글라데시 노동고용훈련청과 지난 8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LG 인버터 클래스에서 다룰 교육내용은 에어컨 수리로, 기온이 높고 습한 방글라데시 기후 특성상 에어컨 수요가 높아 방글라데시에서 에어컨은 LG 전자의 주력상품이고 이에 대한 서비스 인력들이 많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해당 과정에 참여하는 22명의 수강생들은 한-방 직업훈련원에서 에어컨 수리 기초과정을 수료한 취약계층 학생들 중심으로 선발됐습니다.
학생들은 2개월 간 직업훈련원에 마련된 LG 인버터 클래스에서 LG전자 및 현지 강사들이 함께 개발한 교재를 바탕으로 에어컨 수리와 관련된 기술을 습득하고, 이후 LG전자 현지 서비스센터에서 인턴십 과정에 참여합니다.
인턴십까지 수료한 수강생들은 KOICA와 LG전자, 방글라데시 노동고용훈련청이 발급하는 자격증을 발급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우선적으로 LG전자 에어컨 수리기사로 취업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