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수도권 첫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빌리브 하남' 견본주택 3일간 1만 2천여명 몰리며 성황

입력 2018-11-05 15:04
수정 2018-11-05 16:08


11월 2일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신세계건설의 '빌리브 하남' 견본주택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신세계건설에 따르면 지난 2일 문을 연 '빌리브 하남'의 견본주택에는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개관 첫날부터 유니트를 관람하고 분양 상담을 받기 위한 내방객들의 줄이 이어지며 인산인해를 방불케 했다. 이에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오픈 3일 간 총 1만 2천여명이 방문해 향후 분양 성적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빌리브 하남'의 인기 이유로는 라이프스타일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신세계그룹이 수도권에선 처음으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공급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간 신세계건설은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 스타필드 등 계열사 사업장 건설을 도맡아 왔다. 그러나 최근 '빌리브' 브랜드를 론칭하며 사업영역을 주택 시장으로 확장했다. 국내 최초·최대의 시공 역량을 발휘해 신세계 그룹 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상업시설을 개발하겠다는 것.

신세계건설은 '빌리브 하남'을 통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최고급 오피스텔 시장을 겨냥했다. 최근 최고급 오피스텔들은 지역 내 부동산 시세를 견인하는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어 '빌리브 하남'의 미래가치도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최고급 오피스텔들의 부동산 가치는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양상이다. 고가 오피스텔의 대명사인 청담동 '피엔폴루스'는 전용 195㎡가 지난 7월 38억5000만원(17층)에 실거래돼 가격이 여전히 우상향 중이다. 특히 펜트하우스는 유명인들만 거주하는데다 매물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 것이 지역 공인중개사의 전언이다.

강남구 논현동 일대 '논현 로얄팰리스'는 높은 층고 설계와 고급 마감재를 적용한 프리미엄 오피스텔이다. 이 단지의 전용 206㎡는 6월 16억 9천에 거래됐으나 9월에는 17억 6천만원에 거래됐다. 3개월 동안 7천만원의 웃돈이 붙은 것이다.

최고급 오피스텔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주목되는 '빌리브 하남'도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돼 연예인, 예술가를 비롯한 유명인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우선 단지는 3.2~5.9m의 층고 설계로 탁월한 개방감을 선보인다. 또 듀얼스페이스(다락), LDK 구조(Living Dining Kitchen)로 부드러운 생활 동선을 고려했으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집 안에 전용 주차장이 있는 DRIVE IN HOUSE, 테라스 하우스 컨셉 등으로 단독주택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31개의 신평면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주방이 가스가 없이 설계돼 안전하며, 최대 2.7m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했다. 더불어 빌트인 가구는 신세계의 철학과 감성이 담긴 까사미아 등 신세계 브랜드 상품으로 제공돼 집 안에서 신세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해 타 고급 오피스텔과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단지에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유러피안 중정이 마련되고 중정 내 게스트 하우스와 라운지로 활용될 '파티오 하우스'를 계획 중이다. 중정과 루프탑 가든, 스카이 가든, 복도 아트리움 등으로 자연친화적 공간도 마련된다. 스카이피트니스, 공유키친, 미디어룸(방음실),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 게임룸 등 기존 주거공간에서는 누릴 수 없던 공유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우수한 인프라와 신세계 쇼핑벨트 또한 손꼽히는 장점이다.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예정) 초역세권에 약 3만 여평 규모의 시각공원과 한강이 가까워 한강변 생활 혜택도 공유 가능하다. 반경 500m 내 도보통학 가능한 초, 중, 고교가 위치하며 나룰도서관 등이 있어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특히 인접한 이마트 하남점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차량 5분 내외 거리에 있어 집 밖에서도 신세계 그룹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빌리브 하남'의 분양 관계자는 "'빌리브 하남'은 주거형 상품이지만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워 수요자분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특히 일대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화설계로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돼 분양성적도 기대해 볼만 하다"고 전했다.

'빌리브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10층의 아파트 구 25평형과 유사한 타입을 중심으로 오피스텔 총 34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