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리츠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이란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내고 거주하다가 10년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하는 주택을 뜻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장기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높은 집 값 속에서 결혼, 출산, 육아를 거쳐야 하는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에서 특히 호응이 높다.
이러한 가운데 안성아양지구에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안성 아양 서희스타힐스'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보증금 최대 전환시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현재 특별한 자격 제한 없이 동 호수 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현재 안성아양지구에서 공급하고 있는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B-4블록과 B-6블록 중 '안성 아양 서희스타힐스'는 B-4 블록에 해당하며 74A 타입 178세대, 84A타입 620세대, 84B타입 165세대 등 총 963호로 구성되어 있다.
관계자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보증금의 40%를 최대 6개월까지 납부 유예할 수 있어 초기 목돈 부담이 더욱 적은 것이 큰 장점이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안성아양지구 내에서 자녀들의 안심 교육이 가능 해 신혼부부에서 특히 관심이 높다"고 전하며 "자세한 내용은 안성아양지구 서희스타힐스 406동 101호에 마련된 분양사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H공사가 조성한 안성아양 택지개발지구는 안성 제1,2,3산업단지 등의 인근에 위치하여 근로자에게 직주근접 생활여건을 제공할 수 있으며,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국도 38호선, 국지도 57호선, 국지도 23호선 등 교통 인프라로 평택, 용인 등 안성시 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더불어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평택~제천 고속도로 남안성IC를 통해 수도권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등 수도권 남부와 평택, 천안, 안성을 아우르는 통합 생활권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대규모 주거 단지가 조성되는 만큼 이마트, 롯데마트 등 기존 대형마트 및 안성CGV를 비롯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면서 더욱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으며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등 공공기관도 가까이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