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부동산과 경매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공인중개사 응시생이 증가한다는 인터넷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찾아보니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와 관련이 있고, 정년 없이 오랫동안 일 할 수 있어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래미안 크레시티 상가에 위치한 계약의 신 공인중개사 사무소 최정일 대표는 100세 시대 정년 없이 오래 일할 수 있는 직업, 온전한 내 사업을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고.
"공인중개사 취득 결심 후, 공부를 위하여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님의 샘플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저와 가장 잘 맞는 것 같아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에듀윌 공인중개사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뒤이어 "2017년 제28회 공인중개사에 동차 합격한 뒤 3월 말에 개업을 하였는데요. 소속 공인중개사로서의 경험이 없어서인지 개업 후 힘들기도 했지요. 그럴 때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이하 에공회) 북부지부 28기 동문들이 정말 많은 힘이 돼주었습니다. 특히, 북부지부 김태희 회장님께서 개업식 날 직접 방문해 주시기도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공인중개사가 좋은 점은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개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신중한 자세도 필요하지만, 이왕 개업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과감히 도전하시는 용기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며, "개인적으로 개업은 타 사업에 비해 리스크가 적다고 생각하는데요. 즉, 유지비나 초기 자본이 낮은 편이죠. 그래서 몇 개월의 임차료만 대비하실 수 있다면 용기 있게 개업하시기는 것이 고민만 하시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래미안미드카운티 아파트, 롯데캐슬노블레스 아파트 인근에 있는 래미안크레시티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계약의 신 공인중개사 사무소는 최정일 동문이 대표 공인중개사로 운영 중에 있다. 청량리 4구역 재개발, 재건축을 전문으로 하며 아파트, 빌라, 다가구주택, 원투룸 매매, 월세, 전세 등에 관한 부동산 관련 상담을 친절히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지막으로 최정일 동문은 "2018년도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저 역시도 시험 일주일 전부터 긴장, 걱정으로 인해 두통을 심하게 앓았는데요.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가장 흔들리고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꼭 합격한다'라는 자신감으로 몸과 마음의 컨디션 관리를 잘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합격하셔서 같이 공동중개 하는 그날을 기대하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이라고 외치며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긴장하고 있을 에듀윌 예비 후배 동문을 응원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학원은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 서울 노원, 종로, 천호, 인천 부평, 경기 부천, 수원, 성남, 평촌, 대전, 부산 서면, 해운대 등지에 운영하던 직영학원에 이어 최근 광주와 대구, 일산에 공인중개사 직영학원을 추가 오픈했다. 여기에 10월 중에는 서울 신림에도 추가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에듀윌은 총 16개의 공인중개사 직영학원을 운영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관계자는 "에듀윌 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동문회'다"라면서 "에듀윌 출신, 수천 명의 공인중개사 조직인 에듀윌 동문회는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면서 전국 규모의 인맥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