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주식 앱 '주식창'을 운영하는 한국경제TV가 종목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인공지능 종목진단 '종목알파고' 서비스를 오는 17일 출시한다.
'종목알파고' 서비스는 한국경제TV를 대표하는 김종철, 최승욱, 홀짝박사, 이헌상, 박영호 파트너 매매 알고리즘과 AI딥러닝 코쇼 30년 데이터분석 알고리즘 및 애프엔가이드 핵심 최신기업 정보 데이터를 적용하여 주식 종목에 대한 집중분석과 종합평가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코스피,코스닥 상장된 전 종목에 대해 ▲예상수익▲종목순위▲예상수급▲실시간 수급▲보유비중전략▲체결강도▲거래량▲투자의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빠른 투자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기업의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적정주가와 예상 최고가, 1주일 후 예측 수익을 전망하고 수급분석을 통한 종목의 비중전략과 실시간 매수,매도 타이밍을 분석해 제공한다.
주식창은 오는 17일 서비스 오픈에 앞서 베타 서비스 기간을 갖고, 종목알파고 기능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식창 어플에 관심종목을 등록 후 육각형 전략을 클릭하면 궁금한 종목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식창 김상기 차장은 "대한민국 대표 증권전문기업 8개사가 공동 개발한 종목알파고는 모바일 주식시대에 많은 정보 중 주식 투자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투자정보만 압축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종목알파고 서비스는 주식창앱에서 확인가능하며, 주식창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