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청솔학원, 겨울방학 대비 윈터스쿨 등 10월 입시설명회 진행

입력 2018-10-12 09:56


모든 학생들에게 학년 말을 향해 가면서 중간고사가 있는 10월은 바쁜 달이다. 특히 수능이 불과 한 달을 남겨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는 더욱 바쁘고 불안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입시를 앞둔 학부모들은 정보의 부재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고 불안감과 이를 넘어 두려움까지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부천 지역의 학부모를 위해 부천청솔학원에서 10월 한 달간 입시설명회를 4차례 진행한다.

먼저 부천청솔학원은 10월 16일(화-초급과정)과 23일(화-중급과정)에 부천청솔본관에서 저녁 7시부터 '학부모입시교실'을 진행한다. 학부모입시교실은 이미 올해 초부터 3기까지 꾸준히 진행되어 온 프로그램으로 매 기수마다 백여 명이 참석하고 있으며, 이번에 4기를 맞이했다.

학부모입시교실은 입시에 관련된 기초적인 용어설명(초급)부터 학생부를 판독하여 어떻게 전형요소로 활용할 것인지(중급)에 대한 과정을 소개한다. 글자 그대로 입시교실이기 때문에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이어지며, 입시에 대한 입문과정인 만큼 참여 학부모의 자제들은 중1부터 고3까지 다양하다.

10월 18일(목)에는 대상이 현 중3 이하인 2022학년도 입시개편안에 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입시는 내신(교과)과 활동(비교과)이 기록되는 고1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고등학교 입학 전 꼼꼼한 입시 확인은 필수다.

부천청솔학원 관계자는 "2022 입시개편안 설명회는 이미 지난달인 9월 14일에 진행이 되었으나 미처 참석하지 못한 지역사회의 학부모를 위해 이번에 다시 진행하는 것"이라며 "현 중3이 대학에 진학 하기 위해 무엇이 바뀌는 지와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려주므로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 줄 것이다"고 말했다.

10월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윈터스쿨 설명회가 27일(토)에 진행된다. 오후 3시에는 예비 고1(현 중3), 예비 고2(현 고1)를 대상으로, 오후 5시에는 예비 고3(현 고2)을 대상으로 한다. 예비 고3은 아무래도 예비수험생으로서 이번 겨울방학이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에 설명내용이 다를 수밖에 없어 별도의 시간에 설명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윈터스쿨 설명회는 다음 달 11월에도 이어지며 또한 의대설명회도 11월 초에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10월에 진행되는 부천청솔학원의 모든 설명회는 각각 성격이 다른 만큼 학부모의 필요사항에 따라 참여할 수가 있다. 대상은 제한이 없으며(윈터스쿨 설명회는 해당 학년) 무료로 진행되지만, 좌석 수로 인해 부천청솔홈페이지나 전화로 사전예약을 반드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