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열풍 속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K-Beauty Expo)가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미용· 뷰티 분야 20개국 500여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국내 기업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홍콩, 체코, 미국 등 60여개 해외 기업이 참여한다.
K-뷰티 엑스포를 통해 한국 시장 진출을 시도하려는 해외 기업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일본 미용용품 판매 업체인 (주)리얼 넥스트의 해외 수출 전용 브랜드 '로얄 인터내셔널'을 주목할만하다.
(주)리얼 넥스트는"아름다움과 건강"을 슬로건으로 하여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안심·안전」한 제품을 미용실, 에스테틱, 메이크업샵에서 판매하고 있다.
(주)그래화수라는 회사로 시작해 화장품 원재료를 제작하여 납품하는 회사였으나 타 업체의 플라센타(태반) 제품에서 큰 효과를 얻어 7년전 (주)리얼 넥스트라는 이름으로 화장품 판매업을 시작했다.
미용샵(미용실, 메이크업샵,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로 전문가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ROYAL Large"라는 화장품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자 "로얄 인터내셔널"이라는 해외 수출 전용 브랜드를 1년전 창설했다.
일본 삿포로시에 본사를 둔 '로얄인터내셔널'은 플라센타(태반) 배합 화장품과 건강식품의 생산· 판매· OEM 생산 기업으로 특히 플라센타(태반) 배합률 전세계 1위 회사로 유명하다.
'로얄 인터내셔널'은 일본의 전문미용실 2만여 곳에 플라센타 제품을 취급하며, 중국에서 온라인으로만 매월 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아시아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국 시장에도 진출이 임박한 로얄 인터내셔널은 K-뷰티 박람회에서 전속 프로듀서이자 일본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피카코(PIKACO)가 방문객들을 상대로 메이크업 쇼를 진행한다. (PIKACO Make Up Show 10월 12~13일, 로얄인터내셔널 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