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대표 구호림)가 어르신 및 난청인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는 무료 청력검사 및 보청기 상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경제적인 이유로 듣지 못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착한 기업'을 핵심가치로 하는 딜라이트 보청기는 전국의 각종 행사나 박람회를 통해 무료 청력검사 및 보청기 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실버 세대의 만성 질환 중 하나인 난청의 사전 예방과 인식 개선에 대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정확한 청력 평가를 위해 방음부스가 탑재된 차량과 이동식 청력검사 기기를 동원하여 보다 자세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현재 본인의 청력 상태에 대한 세밀한 상담까지 같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귀에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엔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도록 조언하고 있다.
지난 5일엔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성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대흥)에서 무료청력검사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무료청력검사는 지난 9월 진행된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0여 명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력검사를 받아본 한 어르신은 "평소에 쉽게 접하기 힘든 청력검사를 이렇게 편하게 무료로 받게 되어서 너무 좋다"며 "'내가 무슨 보청기를 사용하나'라고만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번에 검사를 받고 나서 청력이 많이 안 좋아진 것을 알게 됐다. 유용한 정보를 상세히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노인성 난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청각관리, 그리고 보청기 선택 기준은 매우 중요한 만큼, 무료청력검사 및 상담을 계속해서 더욱 확대하고 늘려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찾아가는 무료 청력검사 외에도 협회와 단체들을 대상으로 '난청에 대한 예방과 청각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강의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난청을 겪고 있는 학우와 또래들을 위한 초 ·중 ·고등학교 강연 및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매번 프로모션을 통해 높은 기술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보청기 구입 가격 부담의 완화에도 힘을 쓰고 있다. 현재는 고채널 맞춤형 보청기를 1+1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및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