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시간 없는 이들 위한 '윌라'의 '10월 이달의 오디오북' 발표

입력 2018-10-01 09:30


일반적으로 가을은 독서의 계절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한 대형 서점이 발표한 지난 3년 간 통계조사 결과를 보면 10월과 11월 도서 판매량은 그 해 월 평균 도서판매량 보다 6%~7% 낮은 것으로 나타나는 등 일반적으로 알려진 바와 달리 가을에 도서판매량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선선한 날씨로 인해 늘어난 야외활동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오디오북을 이용해 늘어난 야외활동 중에도 책을 쉽게 읽을 수 있는데, 운전을 하거나 이동하는 중에도 편하게 독서가 가능하다.

이에 대표적인 오디오북 플랫폼인 '윌라(Welaaa)'는 10월의 이달의 책으로 출간과 함께 독일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불행 피하기 기술'과 블록체인이 가져올 사회, 경제적 변화를 안내하는 '블록체인노믹스'를 공개하며 가을철 오디오북을 통한 독서를 장려했다.

'불행 피하기 기술'은 '어떻게 하면 좋은 삶을 살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책으로, 유럽에서 주목 받는 지식경영인인 저자 롤프 도벨리는 "좋은 삶을 살고 싶다면 방법은 간단하다. 불행은 피하고 행복은 늘리면 된다. 하지만 이 간단한 방법이 어려운 것은, 많은 이들이 정작 불행을 줄이는 데는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회복 탄력성', '그릿'의 저자 연세대 김주환 교수는 "많은 사람들이 행복에 이르는 정답을 찾지만 오히려 불행을 피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길이다. 이 책은 행복에 이르는 확실한 비결이 아니라 좋은 삶을 살수 있는 확률을 높여주는 52가지의 불행 피하기 기술을 알려준다"며 "그럴듯한 뻔한 이야기로 가득찬 자기계발서가 식상하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블록체인노믹스'는 SK 그룹에서 블록체인 등의 신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현장 전문가들이 직접 집필했다는 점에서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블록체인 관련 서적들과 차별화된다. 실제로 이 책에서는 블록체인이 어떻게 금융 혁신을 넘어 정치o사회o문화o보건o기술혁신까지 일으키는지를 기본 개념 설명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 윤정현 기자는 "블록체인은 산업혁명 과정 중에 나타나는 여러 기술 중 하나가 아니라 1차 산업혁명의 증기기관, 2차 산업혁명의 전기, 3차 산업혁명의 인터넷, 컴퓨터처럼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라며 "암호화폐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된 젊은 층을 비롯하여 기업 경영자와 관리자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예측하고 싶은 모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윌라'는 자기계발부터 소설, 시, 에세이, 인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책을 오디오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상반기부터는 '소셜 리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수진 국립발레단 감독, 데니스홍 UCLA 교수 등의 리딩 멘토(Reading mentor)들이 추천하고 전문성우가 나레이션 한 이달의 책을 매달 2권씩 오디오북으로 제공하고 있는 상태다.

한편, 윌라는 '10월 이달의 책' 선정 기념으로 신규 멤버십 회원에 한해 한 달간 무료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멤버십 회원이 되면 윌라가 제공하는 오디오북을 휴대폰과 PC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윌라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