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 수원 SK V1 motors 분양

입력 2018-09-27 09:33


- 수도권 교통 중심지 수원에서 자동차 매매단지 수원 SK V1 motors 분양 나서

- 매입부터 성능검사, 판매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 매매단지 구축

- 매매상사와 소비자 모두 생각한 백화점식 매장 구성과 인테리어 조성

뛰어난 교통망으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자동차 매매시장으로 자리하고 있는 수원시에 현대화 자동차 매매단지가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SK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평동 일대에 지하 4층~지상 6층, 연면적 19만9379㎡ 규모로 조성되는 자동차 매매단지 'SK V1 motors'를 분양 중이다. 인근에 수도권 전철 1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고, 반경 5km 내에 금곡, 호매실, 천천 IC가 위치해 있어 우수한 접근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SK건설이 직접 시공을 맡은 수원 SK V1 motors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원스톱 매매단지로 매장이 구성된다. 단지는 성능검사, 상품 사진 촬영, 세차 등 자동차의 매입단계부터 상품관리, 출고까지 한 곳에서 가능케 해 매매상사의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약 8,753(예정)대가 들어갈 수 있는 여유로운 전시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전시장을 실내(지상, 지하)에 배치해 365일 날씨에 관계없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자동차 매매단지와 차별화된 백화점식 매장 구성으로 매매상사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하고 둘러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내부 인테리어도 신경 썼다. 1층 로비에서 최상층까지의 내부공간은 유리 지붕을 통해 자연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아트리움 공간으로 조성한다. 이밖에도 최근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전기자동차를 위한 충전 설비도 갖출 예정이다.

한편 수원 SK V1 motors는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여 관심이 쏠린다. 계약 시 1차 계약금을 정액제로 진행하고, 중도금도 전액 무이자로 진행한다. 시공사인 SK건설이 계약서와 분양공고 상에 명시한 2020년 1월 준공, 2020년 2월에 입주에 맞춰 시공을 진행중으로 공사 중단, 입주 지연 등에 대한 불확실성도 없다.

'수원 SK V1 motors'의 홍보관은 수원시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호매실로 46-16) 별관 3층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