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우유·치즈 SONG CONTEST' 수상작 발표

입력 2018-09-20 14:55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지난달 31일까지 진행된 '우유·치즈 SONG CONTEST'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국내산 우유·치즈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참여자 67명이 다양한 우유·치즈 음악을 접수, 전문심사위원단의 내부심사와 온라인 대중투표를 통해 대상 1작품, 최우수상 2작품, 우수상 2작품, 인기상 11작품이 선정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이종민 씨의 '우유!우유!우유'가 국내산 우유의 장점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쉬운 가사로 풀어내 메시지 전달과 대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실제 우유를 마시는 아이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설득력을 높인 양진영 씨의 '맛있는 건강단짝 우유'와 치즈에 대한 정보를 노래에 깔끔하게 녹여낸 정서윤 씨의 '버라이어티 치즈'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우유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114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자칫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영양분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료로 추천된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을 아직 잘 모르는 이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캠페인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우유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낙농가들이 자율적으로 조성한 자금으로 우리 우유·치즈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소비 촉진활동을 전개하는 우유자조금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지난달에는 '2018 밀크어트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밀크어트 챌린지 캠페인은 옷맵시와 건강을 위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2040세대를 타깃으로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라는 뜻을 가진 밀크어트(Milk-et)를 알리고,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