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천재가 되기 위한 조건! '신체 밸런스', 무너지기 전에 잡자

입력 2018-09-16 14:30
수정 2018-09-17 09:09


169cm의 단신으로 '축구천재'가 된 어느 축구선수의 놀라운 드리블과 스피드의 힘은 어디서 나올까. 겨우 10살 나이에 축구선수에게 사형선고나 다름없는 성장호르몬 장애 판정까지 받은 그에게는 완벽한 '신체 밸런스'라는 비결이 숨어 있다. 그게 무너졌다면 우리는 물 흐르듯 공을 끌고 다니는 메시의 드리블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신체적 약점까지 극복해주는 신체밸런스, 일반 사람들이라면 아프기 전까지는 잊고 사는 게 일반적이다. 짝 다리 집기, 한쪽으로만 매는 가방, 다리 꼬아 앉기 등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생활 속 습관들도 개의치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소한 동작들이 쌓여 결국 신체 불균형을 만들어 부상 위험을 높이고,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환을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고 난 다음에는 이미 늦은 경우도 다반사다.

일과 삶의 균형만큼 중요한 신체 밸런스. 모든 일에 순서가 있듯 신체 밸런스를 잡기 위해서도 순서가 필요하다. 먼저 몸의 균형상태를 알아야 한다. 운동이나 처방은 그 다음이다. 신체 밸런스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관련시설을 찾을 수도 있지만 바쁜 현대인에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다면 체중계처럼 집에서도 편하게 신체 밸런스를 측정할 수는 없을까? 대표적인 솔루션 제품이 'X-Balance'다. 체중계처럼 생긴 제품 위에 올라서기만 하면 된다.

이 제품의 경우 밸런스 측정을 핵심으로 기존의 스마트 체중계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체 균형을 잡아주기 위한 가벼운 운동부터 앱(app)과 연동해 신체 밸런스를 응용한 다채로운 게임까지 제공하고 있다. 소형 사이즈에 디자인도 심플해 체중계처럼 집안 어디에 놓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때문에 체중계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