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콜드(Colde)가 데뷔 첫 솔로 EP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했다.
콜드는 지난 11일 오후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첫 번째 솔로 EP앨범 ‘웨이브(Wave)’ 수록곡 ‘자유’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게재했다.
‘웨이브(Wave)’의 포문을 여는 1번 트랙에 수록된 ‘자유’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펼칠 콜드의 포부를 알리는 곡이다.
자유(自由)에 대한 사전적 정의가 적힌 문구와 함께 시작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귓가를 사로잡는 곡의 감각적인 사운드가 들려오면서 본격적인 막이 오른다.
광활한 들판, 산, 바다 등 영국 올로케이션 촬영으로 담아낸 뮤직비디오 속 이국적인 배경이 곡의 세련된 멜로디, 콜드의 매력적인 랩, 보컬과 어우러지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특히 ‘자유’라는 제목처럼 틀에 박히지 않은 자유분방한 곡의 전개가 콜드의 독보적인 음악적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남성 듀오 오프온오프(OFFONOFF)의 보컬로 2018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알앤비 트랙’을 수상하며 단번에 주목을 받은 콜드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EP앨범 ‘웨이브(Wave)’는 타 아티스트와는 차별화된 콜드만의 뚜렷한 음악적 개성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앞서 공개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선플라워(Sunflower)’와 ‘선(Feat. 선우정아)’을 비롯한 총 여덟 개의 트랙으로 구성돼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콜드의 첫 번째 솔로 EP앨범 ‘웨이브(Wave)’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