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인기휴가지 '하남 스타필드'...'무더위'에 실내로 휴가

입력 2018-09-10 09:43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말일까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하남 스타필드’가 올여름 인기 휴가지 검색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남 스타필드가 1위를 차지한 이유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인해 복합쇼핑몰과 백화점 등 실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현대엠엔소프트는 분석했습니다.

하남 스타필드는 축구장 70개 크기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쇼핑을 비롯하여 영화관람, 레저, 맛집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또, 올 여름 휴가 기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바다 여행지 순위도 공개했습니다.

먼저, 해수욕장 1위는 ‘해운대’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현대엠엔소프트는 부산에 위치한 해운대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조수 변화가 심하지 않아 남녀노소 물놀이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분석입니다.

2위는 대천 해수욕장이 차지했으며 경포대 해수욕장과 속초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전체 검색에서 지난해 각각 1, 2위를 차지했던 ‘속초 해수욕장’과 ‘해운대 해수욕장’은 올해 각각 2, 3위로 밀려났으며, 각종 전시회, 박람회 등이 열리는 일산 킨텍스의 경우는 9위에서 올해 7위로 상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