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육성재, 6일 영화 ‘늑대의 유혹’ OST 리메이크 ‘고백’ 음원 발매

입력 2018-09-06 07:43



보이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이자 연기자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육성재의 리메이크 음원 ‘고백’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스페이스오디티 측은 “육성재가 부른 ‘고백’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전했다.

‘고백’은 2000년대 초반을 뜨겁게 달구었던 인터넷 소설의 선두주자인 귀여니의 대표작이자, 배우 강동원의 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늑대의 유혹’의 OST이다. 가수 이수훈이 불렀으며, 당시 영화의 인기에 버금가는 큰 사랑을 받고, 싸이월드 배경음악으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곡을 육성재가 리메이크해 탄탄한 보컬과 부드러운 음색으로 새롭게 들려줄 예정이다. 여기에 세련된 사운드와 감성이 더해져 약 14년 만에 재탄생하는 ‘고백’이 그 시절을 지내온 청춘들과 요즘 세대의 청춘들을 모두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고백’은 ‘Your BGM Vol.1’ 에릭남과 치즈의 ‘사랑인가요’를 비롯해, 10cm ‘니가 참좋아’, 에디킴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등 리메이크 음원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박근태 프로듀서가 맡아 이번에도 색다르면서도 감각적인 편곡을 보여줄 전망이다.

더불어 음원과 함께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뮤직비디오는 엑소 ‘Love Me Right’, 첸X개코 ‘기다렸다 가’, 프라이머리 ‘~42’, 이진아 ‘RUN’ 등을 작업한 새가지 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감성 가득한 발라드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고백’은 육성재의 나레이션이 삽입된 티저 영상 및 포스터를 공개해 궁금증을 한층 끌어올렸다. 또한, 싸이월드 및 BGM 추억 소환에 성공해 지난 시절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 및 커뮤니티에서는 육성재의 ‘고백’ 리메이크 소식에 ‘너무 잘 어울린다’, ‘최고의 조합이다’, ‘제일 좋아하는 노래를 제일 좋아하는 가수가 부른다’ 등의 반응과 함께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육성재가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Your BGM’ 시리즈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의 밀레니얼 감성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기억 속 저편에 머무르고 있는 그 시절 BGM을 골라 다시 지금으로 꺼내오고 있다.

한편, 육성재가 참여한 ‘Your BGM Vol.2’의 ‘고백’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