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 순환선으로 시청 · 강남 20분대 이동, 도심 속 알짜 복합단지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눈길

입력 2018-09-05 11:23


▶ 구로디지털단지역 인접해 서울 주요 도심 빠르게 이동 가능한 업무환경

▶ 소액 투자 가능한 섹션오피스 선보여 투자자 관심 급증

도심 속 요충지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복합단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협성건설이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서 선보이는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역세권에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돼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며 분양을 마감하고 현재 섹션오피스 일부 물량을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이며, 아파트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274가구, 지상 3층~지상 5층에는 업무시설인 섹션오피스 198실이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의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가 조성될 예정이며, 지하 2층에는 롯데시네마가 들어서기 때문에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 지하철 2호선 순환선 타고, 시청 · 강남 등 20분만에~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기 때문에 서울 주요 도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지하철 2호선이 서울 전역을 순환하기 때문에 강남,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시청역이나 강남역 등 주요 도심권역으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은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개발호재도 갖추고 있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광명시와 영등포구 여의도를 연결하는 노선(총 43.6㎞)으로 올해 말 착공을 시작해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향후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조성되면 서울 도심 전역은 물론 수도권 남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핵심적인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시흥대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등 접근이 용이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신림~봉천터널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 주거 · 업무 · 상업 · 문화시설까지 원스톱라이프 누려볼까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는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는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층에 들어서게 된다. 지하 2층에는 현재 롯데시네마가 입점 계약을 마친 상황이어서 상권은 빠르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입주민 입장에서는 단지 내에서 쇼핑과 외식은 물론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 인근에 이마트,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거리인 '깔깔거리'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으며, 도림천 산책로를 비롯해, 약 41만㎡ 규모의 보라매공원도 가까워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 가산권과 대림동 도심을 연결하는 입지에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향후 기존 상권을 하나로 잇는 통합상권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업무하기 좋은 환경 만드는 '협성휴포레',,, 섹션 오피스 잡아라

한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단지 내에서 섹션 오피스를 분양 중이어서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피스텔에 전매제한과 인터넷 청약 의무화 등 규제강화와 공급 물량의 증가로 수익률이 떨어지면서, 섹션오피스가 최근 알짜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섹션오피스는 임대인 요구에 맞춰 원하는 규모로 사무실을 나눌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다. 과거 기업들은 공유오피스와 오피스텔을 사무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섹션오피스로 몰리고 있다. 제2의 벤처 창업 열풍이 불면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나 개인사업자가 둥지를 트는 경우도 쉽게 볼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섹션오피스는 효율적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오피스텔보다 임차기간이 길어 일반기업은 물론 소규모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심권 입지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투자자들의 문의도 많다"고 말했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의 분양홍보관은 사업부지인 서울시 동작구 시흥대로 606(신대방동)에 조성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