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이 60일 앞으로 다가왔다. 단 두 달만을 앞둔 가운데, 수험생들도 마무리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핵심요약집' 중 다양한 교재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 2차 과목인 부동산세법 교재를 집필한 신성룡 교수. 에듀윌 스타강사들이 집필한 공인중개사 교재들은 현재 21개월째 온라인서점 예스24의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고 있는 중이다.
그 중 신성룡 교수의 이력은 유독 화려하다. EBS 명품 부동산세법 대표 강사, 한국경제TV, 방송대학TV, 한국생산성본부, 건국대학교 강의부터,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전임 강의까지. 무려 20년 경력에 달하는 신성룡 교수는 국내 최고의 적중률 등의 수식어를 갖고 있기도 하다.
신성룡 교수는 세법 공부를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해 "세법에는 종합소득세, 등록면허세, 조세총론, 종합부동산세 등 공부할 분야가 많습니다. 이 방대한 범위 중 양도소득세, 재산세, 취득세에서 70%가 출제된다는 것이 부동산세법 과목의 포인트입니다. 이 출제단원들을 집중 공략하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는 과목이 바로 부동산세법입니다"라며 담당 과목을 소개했다.
신성룡 교수는 20년 강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답게, 자주 출제되는 분야와 전략을 완벽하게 꿰고 있었다. 시험을 약 3개월 앞둔 현재는 '2018 개정 세법 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법 관련 과목인만큼 수시로 바뀌는 최신법령을 반드시 알아야 하기 때문. 특강에서는 총 146개의 개정 세법의 주요 포인트만 정리, 개정 전후를 한눈에 비교 분석하는 내용이 공개된다.
공부 방법에 대해서는 "단순 암기보다 세법의 과세 형태와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말하고, "디테일한 숫자를 외우는 것은 회독을 하면서 실시하고, 처음에는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신 교수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황소걸음을 하신다면 올 가을 풍요로운 수확의 기쁨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모두 파이팅!"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신성룡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듀윌 직영학원에서는 서울 대방학원을 비롯 서울 노원학원, 인천 부평학원, 경기 부천학원 등에 출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