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용 교수님 강의를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수업 전에 얼마나 준비를 철저히 해 오시는지 느끼실 겁니다. 내용의 흐름, 중요도, 암기사항 등 체계적으로 나열해 주시니 강의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배상용 교수의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수업을 들은 수강생 후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배 교수는 전국 모의고사 출제위원의 눈으로 합격 포인트를 짚어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장점유율 1위의 공시법 기본서의 저자가 직접 자신의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니 퍼즐이 완벽하게 맞춰진 모양새다.
배 교수에 따르면 "부동산공시법은 단순 암기가 통하지 않는다"면서 "이해를 통해 흔들림 없는 기본을 완성하려면 끊임없이 질문하고 기본서 다독은 필수"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엽적인 암기는 버리고 전체적인 시각에서 '왜'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라고 조언했다. 등기법의 경우 사례형 문제가 비중 있게 출제되기에 지엽적 암기보다 전체적인 이해가 상당히 중요한 것이다.
또 공인중개사 기본서 다독을 강조하는데, 회독수가 늘어남에 따라 부동산공시법의 전체적 틀을 잡을 수 있게 되고, 지나쳤던 내용이 이해되면서 자연스럽게 암기된다는 설명이다.
배상용 교수는 "지적법은 등기법과는 다르게 열거식 암기사항이 많으므로 중요 키워드는 반드시 암기해야 한다"며 "많은 수험생들이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을 단기간 내 암기식으로 공부하려 합니다. 하지만 공시법은 암기가 통하지 않는 만만치 않은 과목입니다. 등기법에서 50%, 지적법에서 50%가 출제되는데, 두 파트의 학습법은 확실히 다르기에 파트별 학습법들을 참고해 서로 다른 모양의 학습을 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배 교수는 "지적법은 토지의 표시 부분에서 비중 있게 출제 됩니다" 라면서 "특히『측량 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은 열거식 암기가 많아 중요 키워드는 반드시 암기해야 합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배상용 교수의 공인중개사 부동산공시법 강의는 에듀윌 온라인 커리큘럼이나 오프라인 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동산 공시법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수강생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에 질문을 게시하면, 24시간 내에 배 교수가 직접 1:1 답변을 달아주고 있다.
배상용 교수의 오프라인 부동산공시법 강의는 서울 대방학원, 노원학원, 종로학원, 인천 부평학원 등에서 수강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