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분야 우수기업 발굴한다, '2018 대한민국 ICT대상' 후보기업 접수 시작

입력 2018-08-27 14:22


오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 ICT혁신·지능정보·5G 등 총 3개부문

2018년 '대한민국 ICT대상'에서 국내 ICT산업을 선도하는 우수 기업(벤처·중소·중견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ICT대상'은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국가 산업 및 경제의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시상이다. ICT분야의 중소·벤처(스타트업 포함) 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고 ICT융복합 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올해 '대한민국 ICT대상' 모집분야는 ICT혁신(신성장, 일자리, 해외진출 복지), 지능정보, 5G 등 총 3개 부문이다. 접수는 8월 27일부터 10월 7일까지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총 3개 부문 9점의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최종 선정 기업에게는 ▲옥외광고지원 ▲미디어(언론) 홍보=기업별 영상물 제작 및 방영 ▲영상 방영 후 기업별 영상 배포 ▲대한민국 ICT대상 유튜브, ICT대연합 페이스북 등 SNS에 영상 게시 및 홍보 ▲수상기업 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현판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대한민국 ICT대상' 관계자는 "본 시상은 ICT기업을 격려 및 지원(기업별 홍보 및 마케팅의 어려움 해소)하고 ICT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범국가적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국가경제 및 산업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는 ICT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ICT대상' 신청 접수 안내는 ICT대연합 및 유관기관의 홍보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주요 공적 내용,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회계감사보고서, 세무조정계산서, 재무제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을 통해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