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인사이트... 사천성 이빈시와 '의료선진화 개발 계획' 협약체결

입력 2018-08-10 17:06


국내 대표 경영컨설팅 기업인 비즈니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중국의 건강 분야 최고 정책기관인 동방지고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이후 중국 의료사업 추진에 가시적이고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며 지난 8월4일에는 사천성 이빈시와 '이빈시 의료선진화를 위한 개발 계획' 협약체결을 진행하였다.

이빈시는 사천성의 중경, 성도에 이어 인구 540만명을 보유한 세번째로 큰 도시이다. 사천성은 이빈시를 사천성의 의료선진도시로 변화를 계획이다. 1500병상의 제 2 인민병원 신규설립, 리주앙 지역 대규모 실버타운 조성, 신규 행정 중심 단지 내 병상 400개 규모의 사천성 최대 전문산부인과 도입, 중의원과 한의원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컨셉을 담은 선진 중의원 설립 위해 병상 500개 2기 병원을 건설중에 있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본 사업에서 의료사업 컨설팅, 한국 전문 병원의 유치, 한중 합자회사의 설립, 한중 우수 의료인의 교류, 한국 병원기기와 용품의 공급, 한중 의료 정보기술 제휴의 역할을 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빈시는 중국 중앙정부의 지원 하에 중국 최초의 중한 의료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지리적 이점과 중앙정부의 지원 하에 추진하고 있는 장강산업단지 내에 대규모 중한 첨단의료산업단지를 조성하여 중국 전역에 의료 제품들을 공급할 수 있는 의료인프라를 구축하는 계획이다. 의료산업단지 내에는 의료설비/의료기기/의약품/화장품/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는 한국기업과 한중합자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의료복합단지의 기획 및 업체 유치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비즈니스인사이트는 동방지고와 함께 이빈시의 의료선진화 전 부분을 협력사업하기로 하고 8월4일 이빈시, 동방지고, 비즈니스인사이트 3자간 이빈시 의료선진화 개발 계획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빈시는 의료선진화 전반에 대해 한국의 의료시스템과 의료기술을 도입하기로 하였다. 이에 비즈니스인사이트가 한국의 총체적 창구역할을 수행하고, 동방지고와 이빈시는 토지, 자본 등 의료선진화의 인프라 자원를 제공하고, 사업을 원활히 하기 위한 각종 인허가 및 비준 등을 역할을 할 것을 합의하였다.

리창 이빈시장은 "이빈시를 사천성 최고의 의료선진도시를 만드는 것이 나의 가장 중요한 과업이다. 동방지고를 비롯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언을 부탁드리며, 비즈니스인사이트와 같이 만드는 병원 및 의료복합단지 프로젝트에 내가 가장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비즈니스인사이트는 본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한국의 종합병원, 전문병원, 의료기술기업, 의료 장비 및 기기 기업, 제약사 등과 협력하여 사업 진행을 위한 구체 방안을 수립하고, 금년 11월부터 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