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배-미교-감스트, SNS로 시작해 방송-앨범 발매까지 무대 넓힌 ★

입력 2018-08-09 17:21



뷰티 유튜버 이사배와 가수 미교 그리고 축구 전문 유튜버 감스트가 남다른 공통점으로 관심 받고 있다.

이사배와 미교, 감스트는 SNS에서 먼저 관심을 받았고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후 인기에 힘입어 방송 출연 그리고 앨범 발매 등으로 활동 무대를 넓혀갔다.

현재 뷰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이사배는 선미, 아이유, 수지, 마마무 화사, ‘범죄도시’ 장첸 등 다양한 이들의 커버 메이크업으로 사랑받았다. 메이크업은 물론 표정까지 센스있게 묘사하는 이사배의 모습에 보는 이들은 열광했고, MBC ‘라디오스타’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넘치는 입담, 애교 있는 모습으로 또 한 번 매력을 드러냈다.

또한 이사배는 자신의 영상 콘텐츠 OST로 사용할 목적이었던 노래 ‘E.N.C’를 발매하는 가하면, 팬들의 요청에 따라 KBS2 ‘뮤직뱅크’에도 출연해 스페셜한 무대도 꾸몄다.

‘커버 여신’, ‘답가 여신’으로 유명세를 얻었던 미교 역시 윤종신의 ‘좋니’ 여자 답가 버전으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 현재까지 조회수 갱신을 이어가고 있다. ‘좋니’ 외에도 멜로망스 ‘선물’, SF9의 ‘오솔레미오’ 등 장르 불문한 미교의 커버 영상은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응원에 힘입어 미교는 지난 1월 그만의 목소리가 담긴 싱글 ‘YOU & I’(유 & 아이)로 정식 데뷔했다.

이어 미교는 ‘라디오 로맨스’, ‘시를 잊은 그대에게’, ‘이별이 떠났다’ 등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4일 방송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방탄소년단 ‘FAKE LOVE’ 커버와 토이 ‘여전히 아름다운지’ 답가 버전을 불러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신인으로서 이례적인 화제성도 입증하고 있다.

현재 일본 투어로 해외 팬들까지 만나고 있는 미교는 오는 9월 1일과 15일 부산과 서울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며, 콘서트를 통해 더욱 가까이에서 팬들과 소통하겠다는 포부다.

2018 러시아 월드컵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BJ감스트도 있다. 축구 전문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는 멕시코전 중계 당시 아프리카 TV 사상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 35만 명을 기록, 지상파에서는 볼 수 없는 파격적인 중계로 ‘입축구’ 끝판왕에 등극했다.

감스트의 입담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빛났다. ‘라디오스타’ 게스트로 출격하게 된 감스트는 영국과 일본, 중국, 브라질 등 각국의 중계 개인기로 MC들과 시청자를 사로잡는 가하면, 축구 관련 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이 쇄도하는 등 입담 하나만으로 방송계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이처럼 SNS로 시작해 대중의 응원과 사랑에 힘입어 방송, 앨범 발매까지 활약하고 있는 1인 크리에이터들은 스타로 발돋움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도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