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모바일게임 엔진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천하오즈 코코스 CEO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의 발전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천하오즈 코코스 CEO는 지난 6일 막을 내린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8'에서 열린 '중국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China 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게임 산업 생태계에 큰 혁신이 일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천하오즈 CEO는 "“COCOS-BCX와 같이 상호 운용성 인터페이스와 비주얼 개발 환경을 갖춘 멀티 플랫폼을 통해 유저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OCOS-BCX는 게임 관련 디앱(Dapp)과 디지털 자산을 개발, 운영하고 거래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추콩이 게임엔진 'COCOS-2DX'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만들었습니다.
천하오즈 CEO는 "2023년에는 중국 시장 디지털 자산 거래 규모가 1조 위안 이상이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3일 차이나조이와 COCOS-BCX, DappReview, INBlockchain 연합은 '2018년도 블록체인게임산업 백서'를 출간했습니다.
백서에 따르면, 현재 중국의 게임유저는 5억5,000만명으로 시장규모는 30조원에 육박하며, 343개 게임업체가 중국 증시에 상장돼 있습니다.
한편, 코코스는 중국 최고 인기 게임 '피싱 조이' 개발사이자 모바일게임 엔진 개발사로 총 2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