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주행성능과 안전사양을 업그레이드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합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스마트스트림을 통한 높은 연비 ◎안정적인 주행성능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먼저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고급감, 세련미를 더한 운전자 중심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대담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기존 투싼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켰다는 평가입니다.
외장 컬러는 화이트 크림, 퓨어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팬텀 블랙, 페퍼 그레이, 더스크 블루, 젬스톤 레드, 세이지 브라운, 아쿠아 블루 총 9종을 운영하고, 내장 컬러는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 블랙 원톤, 카키브라운 투톤 및 고급 가죽 시트로 구성된 블랙 원톤 및 레드와인 투톤 등 총 4종의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디젤 2.0, 스마트스트림 D 1.6, 가솔린 1.6 터보 등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됩니다.
디젤 엔진에는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 성능이 향상되고,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 향상 및 정숙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트림 D 1.6은 알루미늄 소재 적용을 통한 경량화 및 제원 최적화, 다양한 연비 신기술 활용으로 16.3km/ℓ(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 연비를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1.6 터보는 가솔린 모델 특유의 장점인 정숙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연비는 기존모델보다 높아진 11.9km/ℓ (복합연비, 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는 등 안정적인 주행성능도 확보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능동 안전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또 현대차는 투싼 페이스리프트에 전용 디자인과 특화 사양을 적용한 스페셜 모델 '얼티밋 에디션' 모델을 운영합니다.
'얼티밋 에디션'은 유광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포함하여 프런트/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적용됐고,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19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패들쉬프트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장 컬러로는 퓨어 화이트, 팬텀 블랙, 페퍼 그레이, 젬스톤 레드, 아쿠아 블루 등 총 5가지를 전용 컬러로 운영합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가격은 ▲ 디젤 2.0 2,430만원~2,847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81만원~2,798만원 ▲1.6 가솔린 터보 2,351만원~2,646만원 ▲얼티밋 에디션 2,783만원~2,965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