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듀오 마인드유, 유쾌한 솔로로 변신한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 티저 영상 공개

입력 2018-08-02 08:47



감성 듀오 마인드유가 솔직하고 유쾌한 솔로로 변신했다.

마인드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월 31일부터 이틀간 공식 SNS 채널에 마인드유와 브라더수의 콜라보 곡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의 티저 영상을 차례로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마인드유의 고닥과 재희가 유쾌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으로 솔로들의 심정을 연기해 눈길을 끈다.

첫 번째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고닥은 공원에서 먹음직스러운 도시락을 꺼내 자신의 연인이 깜짝 이벤트를 열었다며 SNS에 사진을 게재한다. 그러나 사진 너머의 손은 연인이 아닌 자신의 손으로 밝혀져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또 다른 티저 영상에서는 재희가 가글과 립밥으로 연인과 입맞춤을 준비하는 모습을 비춘다. 이와 함께 재희는 자신의 SNS에 연인과 함께 있는 신발 사진을 게재하지만, 이 역시 자신의 손으로 연인의 발을 연기하며 코믹한 모습을 드러낸다.

이처럼 티저 영상을 통해 유쾌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뽐낸 마인드유는 싱글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를 통해 연인이 아닌 솔로로서 느낄 수 있는 솔직한 감정을 노래할 것으로 예고해 기대감을 모은다.

싱글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는 앞서 마인드유가 발표했던 <퍼즐>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마인드유의 <퍼즐> 시리즈는 사랑의 여러 가지 솔직한 감정을 음악을 통해 서사적으로 담아내는 3부작 프로젝트다.

앞서 마인드유는 지난 4월 <퍼즐> 3부작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리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마인드유는 인디계의 강자로 알려진 치즈(CHEEZE)의 피쳐링으로 함께한 곡 '권태(Feat. CHEEZE)'를 공개했다. 해당 곡에서 마인드유와 치즈(CHEEZE)는 서로가 사랑했지만 달라져버린 두 연인 간의 사랑의 온도를 담담히 음악으로 풀어내 큰 관심을 이끌었다.

이처럼 <퍼즐> 시리즈를 통해 많은 음악 팬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마인드유는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으로 만능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인 브라더수와의 협업을 공개하며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브라더수는 그간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와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U), 소유의 '어깨', 헤이즈의 '돌아오지마', 유승우의 '너만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히트 메이커로 자리 잡았다. 뿐만 아니라 브라더수는 OST 앨범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컬리스트로도 특유의 매력적인 감성을 뽐낸 바 있다. 이에 감미로운 보이스와 진솔한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어떠한 음악적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마인드유는 지난 2013년 10월 어쿠루브라는 팀명으로 데뷔했다. 멤버 고닥과 재희는 여심을 자극하는 깔끔한 감성 화법이 돋보이는 '하고 싶은 말', '잡지 않았어', '그게 뭐라고' 등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인디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팀으로 성장했다. 2017년 4월 전 소속사와 상표권을 두고 난항을 겪다 '마인드유'로 팀명 변경 후 '좋아했나봐(FEAT. 매드클라운)', '사랑해줘요', ‘만약에(IF)’를 발매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 치즈와 피처링으로 함께한 특별한 프로젝트 앨범 '퍼즐'의 첫 번째 곡 '권태(Feat. CHEEZE)’를 발표, 연인 간의 사랑의 온도를 담담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얻었다.

한편, 마인드유와 브라더수가 함께하는 <퍼즐> 시리즈의 두 번째 조각 ‘나만 없어(Feat. 브라더수)’는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