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고객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상품은 건강보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6천432명을 대상으로 고객들의 관심상품을 설문조사한 결과, 남성고객과 여성고객 모두 32.5%, 35.8%를 각각 차지해 가장 높았습니다.
남성의 경우 건강보험에 뒤이어 종신보험(23.8%), 연금보험(20.1%) 순이었고 여성은 건강보험과 암보험(21.7%), 연금보험(20.8%)순으로 높았습니다.
건강보험뿐만 아니라 CI(치명적질병)보험과 암보험을 선택한 고객 비율까지 감안하면, 전체 고객의 절반 이상이 보험으로 주요 질병 대비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인의 주요 질병사망 3대 원인으로 불리는 '암, 뇌, 심혈관질환 대비해 고객은 얼마나 준비 되어있나?' 질문에는 컨설턴트 4명 중 3명(75.5%)이 더 많은 보장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3대 질병(암, 뇌, 심혈관질환)에 대비해 고객은 최소 어느 정도 보장준비를 해야 할까?' 질문에는 31.8%가 1억원 이상, 29.4%은 7천만원 이상을 선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