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노트, 정규 1집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라이브 영상 공개

입력 2018-07-30 08:52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Uniqnote)가 무더운 여름의 비처럼 시원한 100% 풀 라이브 영상을 팬들에게 선사했다.

유니크노트는 지난 27일 오후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Feat. 크루셜스타, 박전구)’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라이브 영상에는 유니크노트와 피처링으로 참여한 래퍼 크루셜스타, 가수 박전구뿐만 아니라 기타리스트 박주원, 베이스, 드럼, 트롬본, 트럼펫 등 곡 작업에 참여한 각 파트의 세션이 총출동해 더욱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스튜디오에 모인 뮤지션들은 유니크노트의 피아노 연주와 브라스 세션의 합주를 신호탄으로 아름답고 감미로운 하모니를 연출했다. 여기에 박전구의 달달한 보컬과 크루셜스타의 리듬감 넘치는 랩이 더해져 보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으로 치닫는 유니크노트의 열정적인 피아노 연주는 많은 이들의 감성을 완벽하게 매료시켰다.

최근 피아노 연주와 함께 정규 1집 수록곡 ‘이젠’을 가창하는 라이브 영상을 게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던 유니크노트는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 (Feat. 크루셜스타, 박전구)’를 통해 세션을 진두지휘하는 뮤지션으로서의 진가도 발휘하는데 성공했다.

한편, 브라운아이드걸스, B1A4, 정엽, 서인국, 울랄라세션, 플라이투더스카이 등 유명 가수들의 곡을 작곡, 영화 ‘여교수의 은밀한 매력’, ‘집나온 남자들’, 드라마 ‘나도 꽃’, ‘상류사회’, ‘마음의 소리’ 등 다양한 작품의 OST 작?편곡을 맡는 등 가수들이 인정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유니크노트는 지난 17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유니크노트 #1’을 발표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 및 작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