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가장 덥다는 초복을 지나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다.
강한 무더위를 피해 떠난 휴가지에서의 강한 자외선과 급격한 기온차, 생체리듬의 변화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약하게 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기력 회복을 위해 고열량의 특별한 음식을 일시적으로 먹는 것보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휴가 기간을 즐겁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면서도 정작 어떤 영양소를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적정량을 잘 섭취하고 있는 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때 다양한 영양소를 올바르게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이 때 건강기능식품 영양소 섭취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건강한알' 어플이 답이 될 수 있다.
건강한알은 복용 중인 건강기능식품을 등록하면 해당 제품의 영양소 함량 합산으로 한국인 영양섭취 권장량에 대비해 사용자가 적절하게 영양소를 섭취하고 있는지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영양소 섭취 관리를 할 수 있어 온 가족 건강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권장 영양소 중 기준량에 부족한 영양소가 있다면 이를 보충 가능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한 번에 알다'라는 뜻의 건강한알은, 이름처럼 건강기능식품의 제품명을 검색하면
해당 제품의 원료가 천연인지 합성인지, 국내 식약처의 승인을 받았는지, 부작용을 유발하는지에 대해 한 번에 알 수 있다. 현재 1만여 개 제품, 5만여 개 이상의 원료 정보를 제공하여 해외 제품 중 국내에서 잘 알려져 있지 않거나 알기 힘든 부작용 유발 원료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건강한알 관계자는 "건강한알은 내 아이가 먹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걱정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로, 모든 소비자를 가족 같은 마음으로 안전하고 올바르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며,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영양소 섭취 관리 기능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 모두 안전하고 건강하게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