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을 품다, ‘청라 아리스타’ 오피스텔 8월초 오픈예정

입력 2018-07-25 09:00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커넬웨이 더블조망권 확보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과 커넬웨이 더블 조망이 가능한 ‘청라 아리스타’가 8월초 오픈을 예정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조망뿐 만 아니라 7호선 시티타워역(예정) 역세권인 동시에 청라시티타워가 들어설 메인블록에 위치, 우수한 입지가치도 지녔다.

‘청라 아리스타’ 오피스텔 및 근린상가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0-7번지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1,398.40㎡, 연면적 11,446.91㎡ 규모에 지하 6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진다. 공급규모는 오피스텔 124호실(지상 4층~지상 10층), 근린상가 35실(지하 1층~지상 3층)규모로 실속 높은 소형 오피스텔(전용면적 19.14㎡~30.06㎡)로 공급된다.

주목할 점은 ‘청라 아리스타‘는 90% 이상이 실수요자나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소형평수로 설계 되었으며, 원룸과 2룸의 구성으로 투자 부담은 낮추고 높은 환금성을 보유한 점도 눈에 띈다. 계약금은 10%,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청라 아리스타’는 69만여㎡의 규모에 연간 4만 명이 찾는 명품관광지 청라호수공원과 인접해 있다. 커넬웨이와 호수공원 바로 앞에 가깝게 위치해 막힘없는 더블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어 향후 입주 시 조망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여기에 ‘청라 아리스타’는 각 호실마다 현관 중문을 설계적용 하여 품격을 높이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계획이다.

통상 업무단지에 입지하게되는 타 오피스텔과의 차별성도 주목할 만 하다. 사업지는 청라국제도시 주거단지에 위치하여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이 높고 생활 인프라 접근도 용이하다. 상업시설 투자 측면에서 바라보자면 약 2만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확보한 동시에 대형시설물 준공에 따른 상권 확장의 기대감을 갖추고 있다.

실제 사업지 인근에는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사업지 인근 CGV,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인접하여 쇼핑과 문화 시설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커넬웨이 산책로 4.5㎞ 마련돼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청라 아리스타’ 상업시설의 경우 지하 1층은 푸드존, 지상 1층은 푸드&카페존, 지상 2층과 3층은 여성 특화 존으로 MD를 구성해 상가 집객력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현재 ‘청라 아리스타’가 속한 청라지구는 다양한 개발계획이 진행 중이다. 하나금융타운, 신세계 복합쇼핑몰(스타필드 청라), 친환경 복합단지, 로봇랜드, 시티타워 등 진행중이다.

교통망도 주목할만 한데 BRT(간선급행버스체계), GRT(바이모달트램) 거미줄교통망으로 청라~가정 간 간선급행버스가 운행 중이며 청라국제도시역과 가정역을 오가는 GRT운행으로 어디든 빠르게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인천공항고속도로·경인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으로 광역도로망 확보하였고 제3 연륙교(청라~영종) 착공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 7호선 연장 노선도 확정돼 시티타워역(예정) 개설 시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원활해지며 초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시행 및 수탁은 하나자산신탁이 맡아 사업 안정성을 높였고, 시공은 대양종합건설(주)이 맡았다.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0-15 레이크가든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