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인 CM병원은 이상훈 원장이 이 달 초 인도에서 개최된 어깨·무릎 컨퍼런스(Shoulder-Knee Conference 2018)에서 라이브 수술과 강연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도를 비롯해 영국 등 세계 각국의 어깨·무릎 관절 전문의들이 모여 치료와 수술법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약 200명의 정형외과 의사들이 참여했습니다.
이상훈 원장은 난치성 어깨 탈구의 고난도 수술로 알려져 있는 관절경적 라타젯 수술을 비롯해 견봉·쇄골 인대파열, 어깨 회전근개파열 등의 최신 지견을 강의했습니다.
또, 강연이 끝난 후 회전근개파열의 라이브 수술(Live Surgery)을 직접 시연했으며, 수술중 질의에 답변하면서 30분만에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습니다.
이상훈 박사는 "국제 의학 컨퍼런스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의사들이 모여 서로간의 지식과 의술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이러한 자리를 통해 한국 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다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습니다.
이상훈 원장은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후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학병원에서 견주관절·스포츠 의학 임상 강사를 거쳐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해마다 국제 스포츠 학회와 심포지엄에 연자로 초청돼 최신 어깨 치료 강연 및 라이브 수술 시연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CM병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인증 스포츠 의학 전문의 자격을 획득한 이상훈 원장을 비롯해 배구·농구 국가대표 팀닥터와 프로야구·프로축구팀 수석 팀닥터들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 의학 전문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