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작가들이 참가하는 성대한 소잉 축제! 다양한 이벤트 준비
2018 핸디아티코리아(이하 2018 핸코)가 오는 7월26일(목) 부터 29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전문 작가들이 참가하는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이 동시 개최된다. 제 2회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은 소잉과 퀼트 분야의 전문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국내 최초 소잉 전문 전시회다.
소잉디자인페서티벌은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는 예술작품과 아트상품을 전시 및 판매한다. 리빙&인테리어제품, 패션 주얼리, 퀼트와 소잉 제품, 셀프 인테리어 관련 부자제 품목, 손으로 만드는 건강한 핸드메이드 푸드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자연을 주제로 이야기를 만드는 하와이안 퀼트작가 테라이 미유 작가는 세미나를 통해 '기본 정통 하와이안 퀼트 만드는 법'을 소개하며, 재봉틀 아티스트 정민기 작가는 현대미술을 가미한 '재봉틀 드로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16명의 소잉디자이너연합회 작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2018 소잉디자이너 썸머 콜렉션'에서는 린넨 소재를 활용해 과하지 않고 트렌디한 패션을 선보여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핸드메이드 대표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만큼 단순히 작품을 선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만들어보는 체험클래스를 마련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댕기 헤어밴드 만들기, 대형반려견 소품 만들기, 린넨 매듭가방 만들기, 재봉틀 키링 만들기 등 색다른 핸드메이드를 체험해볼 수 있다.
그 밖에 현장 이벤트로는 '싱거X소잉디자이너연합회 콜라보 이벤트'가 마련되어있다.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업로드 하거나 '대한민국 1등 바느질 DIY 플랫폼-더핸즈' 어플을 설치, 소잉디자이너 스크린터치 게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싱거 다목적오일, 더핸즈 매거진등 다양한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소잉디자인페스티벌'은 '2018 핸코' 입장권으로 동시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