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왕교자' 상반기 매출 800억 돌파 '역대 최고'

입력 2018-07-05 09:50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상반기 800억원 이상 팔리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비비고 왕교자'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1월 매출이 170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이후에도 매월 평균 130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후속 신제품 역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비비고 김치 왕교자'와 '비비고 새우 왕교자'에 이은 세 번째 후속 제품으로 출시한 '비비고 매운 왕교자'는 월 평균 15억원의 매출을 보이며 빠르게 히트상품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비고 매운 왕교자'는 갈비양념에 고춧가루를 더해 입맛 돋우는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성과를 토대로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4.6%(5월 누계)의 점유율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히 50%를 넘어서며 경쟁사와 격차를 벌리고 있습니다. 특히 5월에는 전체시장과 교자만두 시장에서 각각 47.4%, 55.4%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다는 데 있습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습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도록 원맥 구성비부터 조사하고 밀가루 특성 등을 연구하는 등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비비고 왕교자’ 소비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해 올해 연 매출 1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윤주영 CJ제일제당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현재의 성과보다 국내에서는 초격차 1위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K-Mandu’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철저한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