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술 지평을 연 의료기기 (주)썬바이오

입력 2018-07-04 17:37


현재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국내 많은 기업들이 많다. 그 중 눈에 띄는 기업이 있다. 의료기기 산업에 주력하는 ㈜썬바이오는 기존의 온열 매트기에서 벗어나 온구, 예약기능 버튼 등의 접목으로 새로운 시도에 의한 수입 대체 효과까지 가져왔다.

접지전위 차페용 감지 안테나를 갖는 매트의 개발과 LED를 이용한 조합 자극기 등의 신제품 수출로 한국 과학기술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4월 21일 제49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미래 창조과학부 장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산업 기술 개발 분야 중 장관상은 1개의 기업에게만 수여되기 때문에 그 영예가 더욱 크다. 의료기기 산업 분야 중에서도 (주)썬바이오의 제조기술을 인정 받았다는 뜻이 된다.

개발 제품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더욱 그렇다. 세라믹 실용신안을 등록했으며 한국 원적외선 협회 품질보증업체로 선정되었다.

온열 의료기기와 조합 자극기는 근육통 완화와 혈액을 순환시키는 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질병에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특히나 온열요법은 의료기기의 많은 부분에 사용되고 있지만 (주)썬바이오만의 세라믹 기술로 신소재 개발에 성공을 거두어 체내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기도 했다.

전자파 관련 안전성을 제품개발에 접목시키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품개발로 해마다 신제품을 출시하여 수출국은 말레이시아, 베트남, 러시아까지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성과를 이뤄냈다.

작은 제조업으로 시작했던 ㈜썬바이오는 과학기술분야 개발 공로를 인정받는데 20년이란 노력의 시간을 거쳐 지금 그 성과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사람의 건강과 밀접한 의료기기 제조사업을 선택한 ㈜썬바이오는 건강한 사람이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기업정신과도 일맥상통한다. 기술력으로 승부하고 좋은 제품으로 사람에게 정성이 전달되는 산업으로 이끌어 오기 위해 꾸준한 기술개발에 집중한 결과였다.

그 일환으로 한국 산업기술 진흥협회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두어 이공계 인력을 꾸준히 배치했고, 기술개발로 신제품 및 신소재로 온열의료 기기 제품에 접목하는 연구를 지금도 꾸준히 하고 있다.

매년 의료용 전기·전자 신기술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면서 (주)썬바이오의 지속적인 기술 분야 발전에 심혈을 기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