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앞 신천, 단지 뒤 법니산 위치해 배산임수형 입지 자랑
넓은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연출 가능한 설계도 돋보여
앞으로는 천이 흐르고 뒤로는 산이 위치한 이른바 배산임수형 입지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배산임수(背山臨水)는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지세라는 뜻으로, 풍수지리에서 이상적인 집터로 여기는 곳이다. 이런 입지는 풍부한 녹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 주변이 건물로 둘러싸인 곳과 달리 인근에 산과 하천이 있으면 복사열을 줄이거나 계절풍을 막아줘 실내온도 유지에도 일부 도움이 된다.
특히, 명당이라 불리는 배산임수 입지는 고위 공직자를 비롯해 재계 인사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부촌으로 발전도 기대된다.
실제 분양시장에서 배산임수 입지에 분양한 단지는 웃돈 형성도 이뤄졌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경기 수원시 하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광교'의 올해 6월 전용면적 97㎡ 매매가 평균은 9억9500만원이다. 이는 분양가 6억1265만원 대비 약 4억가량 웃돈이 붙은 셈이다. 뒤로는 광교산 형제봉의 목성산이, 앞으로는 원천호수공원을 품은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명당으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된다.
삼도주택㈜이 대구 수성구 파동 118-211번지 일원에 분양 예정인 '더펜트하우스 수성'이 주목을 받는 것도 이 때문이다. 단지는 단독형 내부설계 3층 구조이며 17개동, 전용면적 140㎡ 84가구, 150㎡ 59가구 등 총 143가구로 구성된다.
'더펜트하우스 수성' 앞으로는 신천이 흐르고 뒤로는 법니산이 위치해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을 갖추고 있다. 법니산은 『경상도지리지』를 비롯해 『세종실록지리지』, 『신증동국여지승람』 등 대부분의 고문헌에 기록되어 있을 만큼 이름 있는 산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에서 수성못과 법니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고 모든 가구에서 앞산 조망이 가능해 사계절의 변화를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놀이, 정원, 캠핑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넓은 테라스가 전 가구에 적용됐다는 것도 차별점이다. 아울러 단독형 내부설계 등 프리미엄 설계로 층간소음이나 프라이버시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2대 이상으로 넓은 주차공간을 자랑한다. 부대복리시설로는 스크린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파티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든 가구에는 알파룸과 다용도실이 제공되며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췄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지산~대곡간 4차 순환도로, 파동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시내와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수성아트피아, 수성랜드, 대자연시장 등 문화,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파동초, 수성중·고 등 수성구 명문학군과 학원시설을 누릴 수 있다.
삼도주택 분양 관계자는 "더펜트하우스 수성은 배산임수형 명당 터에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면서 "도심 속 인프라를 그대로 누리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넓은 테라스가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펜트하우스 수성'의 견본주택은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못역 인근인 대구 수성구 지산동 1051-1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