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기현X주헌, ‘검법남녀’ OST ‘Can’t Breathe’ 21일 공개

입력 2018-05-21 14:45



‘글로벌대세’ 몬스타엑스의 멤버 기현과 주헌이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 OST의 첫 가창자로 나선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몬스타엑스의 멤버 기현과 주헌이 부른 MBC ‘검법남녀’ OST Part. 1 ‘Can’t Breathe’(캔트 브리드) 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몬스타엑스 기현과 주헌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검법남녀’의 첫 번째 OST ‘Can’t Breathe’는 헤어진 연인과 함께했던 시간을 그리워하면서 잘 해주지 못했던 과거의 사랑을 후회하는 힙합 베이스 곡으로, 자극적인 신스 라인, 몬스타엑스 주헌의 강렬한 랩과 기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또한, 주헌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하며 이별 후 느낄 수 있는 아픔과 애절함을 배로 잘 표현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데뷔 전부터 드라마 '오렌지 마말레이드' OST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기현은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OST, '수상한 파트너' OST에 참여해 탄탄한 보컬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주헌은 가수 정기고와 함께 드라마 '가면' OST에 참여, 주헌 특유의 랩으로 독특한 분위기의 곡이라는 평을 받은 바 있다.

‘검법남녀’ OST의 첫 주자로 낙점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 몬스타엑스는 지난 3월 발매한 앨범과 수록 타이틀곡 ‘Jealousy’(젤러시)가 미국 <빌보드>와 영국 <가디언>을 비롯해 스페인, 싱가포르, 브라질 등 해외 유수의 언론에 잇따라 소개되며 집중 조명을 받았다. 해당 매체들은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활동들을 언급하며 글로벌 대세로 뻗어가는 몬스타엑스의 인기를 비중 있게 소개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컴백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가하면, 새 앨범 <THE CONNECT>(더 커넥트)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 25개국 1위, 한터차트 1위, 일본 타워레코드 일간 차트 1위 등을 휩쓸며 글로벌 대세돌로서 인기를 증명했다.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는 완벽주의에 까칠한 성격을 가진 법의학자 백범과 발랄함과 따뜻함, 허당기를 갖춘 신참 검사 은솔의 아주 특별한 공조 수사를 다루는 작품으로, 첫 방송 이후 탄탄한 대본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고 있어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검법남녀' OST Part. 1 몬스타엑스 기현X주헌의 ‘Can’t Breathe’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