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만의 컴백’ V.O.S, 새 싱글 ‘문’으로 선보인 14년차 보컬 그룹의 ‘내공’

입력 2018-05-21 08:10



남성 3인조 보컬그룹 V.O.S(브이오에스)의 발라드 정체성을 증명하는 신곡이 베일을 벗었다.

V.O.S(최현준, 김경록, 박지헌)는 지난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문’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했다.

지난해 6월 발매한 ‘TIME’ 이후 V.O.S가 약 1년 만에 공개하는 신보 ‘문’은 사랑했던 여자와의 이별 후를 이야기하는 감성 발라드 곡으로, 슬프고 가슴 저린 멜로디와 가사, 애절함으로 가득한 멤버들의 보컬 및 화음이 돋보인다.

그동안 ‘시한부’, ‘부디’, ‘울어’ 등 많은 이들의 이별 감성을 자극하는 수많은 발라드 히트곡을 배출했던 V.O.S는 다시 한 번 가슴을 저미게 하는 완성도 높은 고품격 발라드곡을 탄생시켰다.

신곡이 공개된 후 리스너들은 “역시 믿고 듣는 V.O.S”,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한결같은 세 멤버의 퍼펙트한 하모니” 등의 호평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1년 여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V.O.S는 최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웨스트라이프 셰인 필란 편에 출연해 최종 우승까지 차지하며 여전히 녹슬지 않은 환상의 보컬 팀워크를 과시했다.

당시 V.O.S가 꾸민 무대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은 셰인 필란은 당초 게스트를 세울 계획이 없었던 자신의 내한 콘서트에 세 멤버를 단독 게스트로 공식 초청했고, V.O.S는 이를 흔쾌히 수락하며 자신들의 정신적 지주이자 우상인 웨스트라이프의 메인 보컬 셰인 필란의 콘서트 무대에 오르게 됐다.

한편, 1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문’과 함께 돌아온 V.O.S는 오는 6월 9일 단독 팬미팅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